지난 4월 27일 (주)대시골드코리아(대표 전형신)는 ‘LEMERDE INC(회장 EDDY PHAM)’와 미국 LA 르메르드 본사에서 ‘The Qmplete Card’의 한국 내 독점적 지위를 위한 사업협정(LOI)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Dash Gold(DSG) Wallet’이 포함된 ‘e-Platform’ 구축과 ‘Qmplete+Dash Gold’ 공동의 생태계라 할 수 있는 가맹 체계 확보를 위해 미국 28만여 개 가맹점 확보의 노하우를 가진 ‘LEMERDE INC’ 측에서 모든 노하우를 제공한다는 내용이 이번 협정문에 포함되어 있다.
이를 위해 (주)대시골드코리아는 대시골드재단 이사진과 함께 지난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미국 LA와 샌디에이고 방문 일정을 가졌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첫째, 지난 4월 14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한 ‘The Qmplete Card’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한국 내 독점적 지위를 위해 사업협정(LOI)을 체결하는 것이고 둘째, 대시골드(DSG)의 생태계를 미주지역으로 확대하기 위한 다각적인 사업전개를 모색하기 위해서이다. (주)대시골드코리아 측은 이 목적에 부합한 성과를 달성하고 귀국했다고 밝혔다.
(주)대시골드코리아가 한국 내 독점적 지위를 확보한 ‘The Qmplete Card’는 현재 월마트, 메이시스, 힐튼, 메리어트, 비자, 마스터, 베스킨라빈스 등 28만여 개의 가맹점과 60만여 곳의 호텔&리조트들과 카드사용 및 위치기반 광고 참여 협정을 마친 상태이다. 이에 따라 향후 1년 내 사업 가치가 약 30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최첨단 카드이자 위치 기반 타깃 광고가 가능한 마케팅&결제 멀티 플랫폼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주)대시골드코리아는 오는 6월부터 ‘Dash Gold Wallet’이 포함된 ‘The Qmplete Card’의 가맹 확보를 위한 대대적인 활동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The Qmplete Card’를 통해 카드사, VAN사, PG사, 각종 POINT를 활용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폭넓은 ‘Dash Gold(DSG)’의 사용 기반을 조성하며 ‘Dash Gold’ 유저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대시골드(DSG)는 현재 미국에 본사를 두고 중국, 홍콩, 싱가폴에서 사이트 및 APP을 통해 일일 평균 거래량 약 2,600억원으로 세계 10대 거래소 중의 하나인 BIT-Z에 상장을 위한 실질심사를 통과했고, 상장을 위한 실무를 진행 중이다.
대시골드 측은 중국 노동절 연휴를 감안했을 때, 5월 10일 전후해서 상장이 완료될 것이며, 곧이어 일본 거래소인 BTCBOX에 상장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와 동시에 현재 한국 내 메이저급 거래소 상장이 진행되고 있다. ㈜대시골드코리아 측은 5월 중으로 상장이 완료될 것이라 전망했다.
또한 ㈜대시골드코리아는 지난 4월 26일 미국의 Big Star인 윌 스미스(Will Smith)가 설립한 오버브룩(OVERBROOK)을 방문했다. OVERBROOK이 제작하여 유튜브레드를 통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코브라 카이(Cobra Kai) 시즌1 평가회에 초청받아 주연을 맡은 윌리암 자브카, 랄프 마치오 등 할리우드 스타들을 만나 ‘Dash Gold’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대시골드코리아 관계자는 “대시골드 포탈 사이트에 오버브룩이 직·간접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영화, 음악, TV 방송 콘텐츠 등의 제공이 가능하며 ‘Dash Gold’의 요청이 있다면 언제든 OVERBROOK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겠다는 회의 결과를 이끌어 냈다”고 전했다.
이어 “상장이 확정된 대시골드를 전 세계적인 디지털화폐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브록호건(Brooke Hogan)과 같은 할리우드 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며, BIT-Z, BTCBOX에 상장이 확정된 가운데 일본, 한국, 중국, 동남아를 넘어 미주까지 생태계를 확대하고 있는 ‘Dash Gold (DSG)’의 가치 증진 활동이 어디까지 확대될 것인지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