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미래인재개발원(원장 김명기),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단장 박경문)이 지난 5월 11일~12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제1회 세종 UNION창업 캠프’를 개최했다.
세종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캠프에는 세종지역을 중심으로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80여명이 대거 참가했다. 이 캠프는 창업에 필요한 기본지식 교육 및 창업 마인드 강화를 위한 창업스킬업 시뮬레이션과 ‘아이디어 인터러뱅’등 혁신 창업아이템 발굴을 위한 흥미롭고 유익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세종지역 창업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첫 번째 연합 캠프로서, 세종지역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협업?창업의 장이 되어 의미가 깊다. 또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미래인재개발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은 향후에도 세종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본 프로그램을 매년 이어갈 계획이다.
최길성 세종혁신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창업불모지인 세종지역의 청년들의 성공창업 토양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청년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고려대학교 세종창업교육센터,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창업교육센터는 창업에 관심 있는 세종시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청년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