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2시간 반 정도면 닿을 수 있는 대전은 비교적 짧은 이동시간으로 유아를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좋은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파란 하늘과 아름다운 자연경관, 거기에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의 장이 마련되어 있어 봄철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서울 근교 여행지이다.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잇는 힐링의 장소 계족산 황톳길 맨발 산책로는 신록이 우거지는 초여름에 가면 말캉말캉한 황톳길의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장태산 메타쉐콰이어숲은 초록색 산소로 온몸을 샤워하는 듯한 기분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추천되는 곳이다. 또한, 한밭수목원은 사계절을 가리지 않고 주말이면 대전 시민들이 모여드는 곳으로 도심 속 자연을 만날 수 있어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자연 체험학습장이다.
다채로운 자연경관에 흠뻑 취했다면 이번에는 아이들을 위한 신나는 놀이와 함께 공연을 관람해 보는 것은 어떨까? 꽃과 새들로 어우러진 동물원과 즐거운 놀이동산이 있는 대전 오월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 명성의 공연과 함께 다채로운 전시회가 끊임없이 열리는 대전시립미술관 예술의전당 이응노 미술관 역시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대전 가볼 만한 곳이다. 또한, 대전의 명소로 불리는 유성온천에서 즐기는 뜨끈한 온천욕은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 충분하다. 이러한 대전 유성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집중적인 조명을 받고 있는 유성 3대 맛집을 알아보자.
치즈에 중독되는 곳은? 대전 관평동 명물 ‘구름 치즈 찜닭’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
대전 유성 맛집 ‘구름 치즈 찜닭’은 일미리 금계찜닭의 인기 메뉴로 찜닭 위에 푸짐한 양의 치즈가 올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쭉 늘어나는 치즈의 비쥬얼만큼이나 깊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하며, 중독성 높은 맛으로 치즈를 좋아하는 여성들과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외에도 베이컨과 고구마무스를 넣어 피자의 느낌이 나는 ‘베이컨드러가스무스’와 강렬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신불찜닭’ 등 다양한 퓨전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찜닭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계란밥은 이곳만의 별미로 인기를 끌고 있는 관평동 명물 맛집이다.
맛있는 녀석들이 추천하는 미국 남부 가정식, 유성 봉명동 맛집 샤이바나
미국 남부 가정식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루이스 치즈 스파게티’, ‘맥앤치즈’와 같은 트렌디한 메뉴들로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미국 남부 가정식 요리를 판매하는 봉명동 맛집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맛으로 가족들과 다 함께 나눠 먹기도 제격이다. 모든 요리를 가정식처럼 신선하고 깨끗한 식자재를 이용해 푸짐하게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며, 각종 SNS상에도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시원한 소국밥과 담백한 육사시미로 ‘대전의 소문난 맛집’ 원조태평소국밥
대전 유성구에 자리잡은 원조 맛집 하면 지역주민들이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소문이 자자한 원조태평소국밥은 사계절 내내 언제든지 편안하게 자신의 집처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맛과 분위기를 골고루 갖춘 만큼 대전지역 주민들은 물론 여행객들이나, 입소문을 듣고 그 맛을 보기 위해 일부러 찾아오는 이들이 있을 정도이다. 각자의 입맛에 따라 시원한 맛의 소국밥부터 매운맛의 내장탕에 이르기까지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