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이 다음달 경기도 성남 고등지구에서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를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성남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 지식산업센터는 성남시 고등동 518-10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로 조성된다. 반도건설이 서울근교 동남권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다. 반도 아이비밸리가 들어설 성남 고등지구는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 총 56만9,201㎡ 규모로 조성되는 택지지구다. 서울 강남과 판교가 가깝고 송파 문정지구와도 인접했다. 판교-고등-문정 첨단산업 벨트의 중심 입지로 주목받는다. 지식산업센터 북측으로 청계산로가 동서축을 형성해 성남 고등동과 양재동을 연결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약 700m 거리에 대왕판교로가 위치했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반도건설은 지식산업센터 옥상에 별도의 휴게공간을 마련하는 등 입주기업 내 근무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할 방침이다. 지식산업센터 지하 1층~지상 2층에 브랜드 상가 ‘고등지구 유토피아’를 함께 분양해 문화, 여가생활을 도울 계획이다. ‘유토피아’는 반도건설이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어 지난해 선보인 미들급 상업시설 브랜드로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젊은 수요층을 대상으로 삼는 점이 특징이다.
/이주원기자 joowonmai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