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과 9일에 이어 본 투표날인 13일까지 수많은 스타들이 투표 인증샷을 공개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8일과 9일 사전투표 당시에는 정우성, 손현주, 박휘순, 남희석, 지석진, 드림캐쳐, 유재석, 박경림, 빅톤, 손현주, 오상진, 진세연, 위키미키, 모모랜드, 아스트로 등이 스타들이 사전투표로 소중한 시민의 권리를 행사했다.
13일 본 투표 날에도 새벽 6시부터 많은 스타들이 인증샷이 게재됐다. 트와이스 나연·채영·다현, 전현무, 윤종신, 찬성, 김소현, 예리, 한지민, 서현, 효연, 이승훈, 하니, 공찬, 골든차일드, 류수영, 보아, 이홍기, 오지호, 고아라, 배정남 등 수많은 스타들이 인증사진으로 투표를 독려했다.
트와이스 멤버들은 일본 콘서트를 마치고 귀국해 곧바로 투표장으로 향해 투표를 마쳐 눈길을 끌었다. 트와이스 나연, 채영, 다현은 13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6.13 지방선거 투표에 참여한 사진을 공개했다.
먼저 투표 인증샷을 게재한 나연은 모자를 눌러쓰고 마스크를 쓴 채 투표소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다. 모자에 마스크까지 썼지만, 여전히 예쁜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나연은 “투표 완료! 원스도 오늘 꼭 투표해요”라고 투표를 독려했다.
채영과 다현도 투표에 참여했다. 채영은 “여러분도 소중한 한 표 꼭 투표하세요”라고 독려했고, 다현은 “우리 원스도 투표하세요”라며 팬들의 투표를 독려했다.
사진 속 채영과 다현은 민낯에도 아름다운 아우라를 과시하며 눈길을 끌었다.
가수 윤종신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음을 알렸다. 윤종신은 13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더 나아지길 바라며, 꾹 꾹 꾹”이라는 말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방송인 전현무도 투표를 인증했다. 13일 전현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투표한 거 후회하지 않게 해주세요 #전현무 #지방선거 #부은얼굴 #6.13”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전현무의 부은 인증샷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2PM 찬성도 투표를 인증했다.
찬성은 1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투표 했어요”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손등에 기표 도장을 찍고 환하게 웃고 있는 사진을 게재했다.
많은 연예인들이 투표 인증샷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올해 첫 선거권을 가지게 된 ‘새내기 투표자’들도 눈길을 끌었다.
선거권은 선거일 현재 19세 이상인 모든 국민(1999년 6월 14일 이전 출생자)으로 규정돼 있다.
배우 김소현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애 첫 투표하고 왔습니다! 우리 모두를 위해 꼭 투표 해주세요”라며 투표 인증샷을 게재했다. 사진 속 김소현은 화장기 없는 얼굴로 청순 미모를 뽐냈다.
레드벨벳 예리도 첫 투표에 동참했다. 레드벨벳 공식 인스타그램은 13일 “투표!”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예리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예리의 해맑은 표정과 아름다운 미모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같은 인증샷 외에도 이번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강호동, 김구라, 김국진, 김준현, 김태호 PD, 남희석, 박경림, 박나래. 박수홍, 박휘순, 신동엽, 양세형, 유세윤, 유재석, 이수근, 이휘재, 임하룡, 장도연, 정준하 등이 ‘613 투표하고 웃자’ 프로젝트에 참여해 투표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켰다. 이들 모두 투표 참여의 뜻을 담아 노개런티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의미를 더해진다.
한편 제7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됐다.
/장주영기자 jjy0331@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