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SE★이슈] '믿듣' 태연·비투비, 오늘(18일) 동시 컴백…'월드컵 영향 無'

태연-비투비/사진=SM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음원강자 비투비와 소녀시대 태연이 나란히 컴백한다.

태연은 18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썸띵 뉴(Something New)’를 발표한다. 지난해 12월 발표한 겨울 앨범 ‘디스 크리스마스 - 윈터 이즈 커밍(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 이후 약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태연이 처음 선보이는 네오 소울 장르의 어반 팝 곡인 타이틀 ‘썸띵 뉴’를 비롯해 ‘저녁의 이유(All Night Long)’, ‘바람 바람 바람(Baram X 3)’, ‘너의 생일(One Day)’, ‘서커스(Circus)’ 등 총 6트랙으로 구성, 다채로운 매력을 담았다.

인기 작곡가 켄지, 미국 유명 힙합 프로듀서 뎀 조인츠, 미국 출신 프로덕션팀 마즈뮤직,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라이스 앤 피스 등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특히 ‘저녁의 이유’는 NCT 루카스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태연은 2015년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아이(I)’를 시작으로 ‘레인(Rain)’, ‘와이(Why)’, ‘파인(Fine)’, ‘11:11’ 등 발표하는 곡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솔로 가수로서도 탄탄한 입지를 다졌다.

변화에 있어 두려움이 없으면서도, 어떤 장르든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해 온 태연은 ‘믿듣탱(믿고 듣는 태연)’이라는 수식어로 불리며 대중에게 높은 신뢰를 쌓았다. 태연은 음원 공개에 앞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 올렸다.



같은 시간 비투비도 열한 번째 미니앨범 ‘디스 이즈 어스(THIS IS US)’로 돌아온다. 지난해 10월 발표한 ‘브라더 액트(Brother Act)’이후 8개월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으로, 앞서 11일 ‘더 필링(The Feeling)’을 선공개하며 컴백 분위기를 달궜다.

‘디스 이즈 어스’라는 앨범명 뜻 그대로 비투비는 이번 앨범을 통해 가장 비투비다운 모습을 가감없이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이번 앨범에는 트로피컬 사운드의 댄스곡 ‘콜 미(Call me)’부터 일렉트로닉 팝 장르의 곡 ‘더 필링’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른다.

총 7곡으로 구성된 ‘디스 이즈 어스’는 멤버 모두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진정성을 높였다. 그 가운데서도 타이틀곡 ‘너 없인 안 된다’는 멤버 임현식과 작곡가 이든이 함께 완성한 곡이다.

두 사람은 지난해 ‘그리워하다’에서 함께 호흡을 맞춰 음원차트 1위, 음악방송 7관왕을 기록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앞서 비투비는 다수의 매체를 통해 ‘너 없인 안 된다’는 ‘그리워하다’의 여름 버전이라고 예고하며 기대를 높였다.

현재 가요계는 블랙핑크, 볼빨간사춘기, 방탄소년단, 워너원 등이 치열한 전쟁을 치르고 있다. 여기에 새롭게 가세하는 비투비와 태연이 음원차트에 어떤 변화를 일으키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