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의 달콤한 고백송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비투비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11번째 미니앨범 ‘디스 이즈 어스(THIS IS US)’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 ‘디스 이즈 어스’는 점차 완성형이 되어가고 있는 비투비의 자신감이 강하게 들어간 앨범이다. 멤버 모두가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 역할을 담당하면서, 가장 비투비 다운 색이 나왔다는 평이다. 때문에 앨범명 역시 “이게 비투비다”라는 의미를 담아 지었다는 후문.
타이틀곡 ‘너 없인 안 된다’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그리워하다’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워하다’를 함께 작업한 임현식과 이든이 이번 타이틀곡에서도 함께 호흡을 맞췄다.
앞서 ‘그리워하다’가 가을 감성을 자아내는 서정적인 발라드 곡이었다면, ‘너 없인 안 된다’는 ‘그리워하다’의 여름 버전에 가깝다. 청량함이 느껴지는 신스 패턴과 서정적인 어쿠스틱 사운드 위로 멤버들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더해진 곡.
‘너 없인 안 된다 난 너여야 한다/ 아무리 생각해도 난 결국 너야/ 후회하긴 싫다 너를 사랑한다/ Cuz u r the only one/ 나는 너뿐이라는 걸’
이 곡은 그리워하던 상대를 붙잡지 못하면 평생을 후회할 것 같은 남자의 마음을 노래한 곡이다, 곡 전반에 흐르는 청량함을 통해 절절한 고백과 순정을 부담스럽지 않고 담백하게 풀어냈다.
특히 후렴에서는 비투비 특유의 유쾌한 정서를 엿볼 수 있다. 그 가운데서도 ‘Let‘s get it on’이라고 외치는 부분이 ‘떼창’을 유도하며 곡에 중독성을 더한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선공개곡 ‘더 필링(The Feeling)’을 비롯해 ‘콜 미(Call me)’, ’예(Yeah)‘, ’블루문(Blue Moon)‘, ’아이스브레이커(IceBreaker)‘, ’1, 2, 3‘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