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케이블TV Mnet 예능 프로그램 ‘프로듀스48’ 제작진은 공식 SNS와 네이버TV를 통해 이날 오전 10시 기준 현 순위 상황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순위는 1등 이가은, 2등 안유진, 3등 장원영, 3등 권은비, 5등 미야와키 사쿠라, 6등 최예나, 7등 왕이런, 8등 야마다 노에, 9등 고토 모에, 10등 이채연, 11등 마츠이 쥬리나, 12등 타케우치 미유가 차지했다.
첫 방송 당시 5등이었던 이가은이 1등으로, 1등이었던 미야와키 사쿠라가 5등으로 상황이 뒤바꼈다.
이가은은 앞서 허윤진과 함께 ‘Havana 무대를 완벽하게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인 이가은은 2012년 애프터스쿨 싱글 5집 ‘FLASHBACK’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가은의 1위 소식이 전해지자 같은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멤버의 축하도 이어졌다.
이주연은 20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가은의 사진과 1등 화면을 캡쳐하고 “우리 가은이 장하다! 끝까지 1등 가자 #프롣휴스48 #이가은 많이 투표해주세요 화이팅!”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레이나 역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늘 자랑스러운 가은이. 제가 많이 아끼고 사랑하는 동생이자, 누구보다 열심히 그리고 잘할 친구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앞서 정아는 지난 5월 “역시 우리 막내. #애프터스쿨가은 #센터가은 기대되는 녀석. 미친듯이 응원한다”라는 글을 올려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프로듀스48’은 한일 양국 연습생 96명이 한일 걸그룹 데뷔를 목표로 서바이벌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김주원 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