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에서 여주 첫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인 ‘여주 아이파크’(투시도)를 분양한다. 여주 아이파크는 남한강과 가까워 실내에서 남한강의 수려한 경관을 누릴 수 있다. 여주시에서 그 동안 신규 아파트 공급이 많지 않았고 지하철 경강선 개통 및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돼 높은 수요가 기대된다.
여주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84㎡ 526가구(84㎡A 392가구, 84㎡B 134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주변의 현암지구공원에는 야외전시장, 화단, 생태학습장, 축구장, 야구장, 수상센터 등의 다양한 시설들이 갖춰져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교통 환경으로는 판교·분당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경강선 여주역이 가깝다. 이와 함께 현암로, 강변북로와도 인접해 여주 도심을 비롯해 중부내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 고속도로 등의 광역도로망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 생활편의시설은 축협하나로마트, 오학마트 등이 있고 인접한 여주 도심에는 중앙로 문화의 거리, 여주시청, 여주세종병원, 여주종합터미널, 이마트(여주점)가 있다. 근처 교육시설은 오학초, 여주중, 여주여중, 세종고 등이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등 법조타운이 있다. 법조타운과 2013년 이후 매년 증가 중인 여주시 인구를 감안하면 배후 수요가 풍부한 것으로 평가된다. 또 그 동안 여주시 일대에 신규 아파트 공급이 많지 않아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도 높다. 여주시는 비(非) 조정대상지역으로 계약 6개월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의 모든 가구는 남서·남동향으로 배치되고 4베이 구조가 적용된다. 주방·식당 옆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알파룸이 마련된다. ‘ㄷ’자형 주방 구조와 드레스룸, 워크인신발장, 침실의 가변형 벽체도 공간 활용도를 높여준다. 단지 내에는 잔디 마당을 비롯해 다양한 조경시설이 들어서 외부의 자연녹지와 연계된 친환경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경기도 여주시 홍문동 251-3번지 농민마트 2층에서 분양 홍보관이 운영 중이며 주택전시관은 여주시 현암동 법무교차로 일대에 오는 29일 개관 예정이다. /박경훈기자 socoo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