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d,; 정규 6집 세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3rk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타이틀 곡 ‘네가 남겨둔 말 (Our Page)’은 서정적인 분위기의 미디엄 템포 R&B 곡으로, 깊은 울림을 주는 일렉트릭 피아노 선율과 희망적인 분위기로 변화되는 리듬, 여운을 남기는 후반부의 챈트가 어우러져 있다.
무엇보다 샤이니 멤버들이 故종현에 대한 마음을 담아 작사에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
가사는 ‘끝나지 않은 이 소설의 페이지 마지막까지 함께 채울래. 보고싶다 말해보지만 빈 마음 채워지지가 않는 오늘 밤 서로를 마주해 우린 늘 여전해 오늘도 꿈을 꾸는 소년들 같네. 2008년 5월 25일 소년들 환히 빛난 봄날의 초록빛 물결들. 그 시간은 또 영원히 더 흘러 펴져갈 거야’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아련하게 울려 퍼지는 피아노 연주와 캐치한 보컬 멜로디가 돋보이는 ‘Tonight’, 재즈 힙합과 R&B가 조화를 이룬 ‘Retro’,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와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의 조화가 돋보이는 R&B 발라드 곡 ‘I Say’, 故종현의 목소리가 담긴 스페셜 트랙 ‘Lock You Down’까지 5곡이 수록됐다.
/김주원 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