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특강쇼 ‘어쩌다 어른’이 ‘관계학개론’ 특집을 선보인다.
27일 방송되는 O tvN ‘어쩌다 어른’에서는 지난 ‘위드유 특집’을 통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주인공,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 소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손경이 강사는 ‘이대로 괜찮아?‘라는 주제로, 모든 관계가 서툴고 어색해진 어른들을 위해 올바른 관계로 나아갈 수 있는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손경이는 “연인이나 부부 사이라고 해도, 스킨십할 때는 존중과 예절이 필요하다. 둘 중 한 사람만 원하는 일방적인 개념이 아닌 상대방의 선택을 존중하고 동의를 구해야 한다”고 말해 이목을 사로잡는다. 특히 “이 법칙 하나면 스킨십 호감도가 한 방에 높아진다”며 일명 ‘심쿵 스킬, 9대1 법칙’을 전수해 귀를 솔깃하게 만든다. 패널로 참석한 개그맨 변기수는 손경이가 말을 걸자 깜짝 놀라며 “연습하다 들켰다”고 말해 폭소를 안기기도.
또 손경이는 데이트 폭력 신고 건수가 작년에 비해 26% 증가한 것에 대해 “신고율이 높아진 것은 긍정적이지만, 데이트 폭력이 더욱 증가한 것은 심각한 문제다. 데이트 폭력에는 단순히 폭행이나 협박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데이트 폭력의 유형 12가지를 공개해 경각심을 높인다. 안전한 관계를 위한 피임도구 보관법 등 어른들부터 먼저 바르게 알고 있어야 할 상식도 알려줄 예정.
프리미엄 특강쇼 <어쩌다 어른> ’관계학개론‘ 특집 손경이의 ’이대로 괜찮아?‘는 27일 저녁 8시 40분과 밤 12시 20분 O tvN에서 방송된다.
/김다운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