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한여름 더위가 시작되면서 몸매관리에 열을 올리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리고 이제 서야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도 많아졌는데, 다소 늦은 시기라 할 수 있는 지금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에게 꾸준한 운동과 식단 조절은 아무래도 빠른 효과를 보기 힘들다.
때문에 최근에는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성공적인 다이어트 결과를 경험할 수 있는 비만클리닉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는데, 이에 대해 봉선동피부과 맑은동안의원 문영주 원장은 "비만클리닉은 전문의의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인의 몸에 맞는 시술이 적용되기 때문에 보다 더 안전하고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비만클리닉에서 진행하는 시술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다양하다. 따라서 시술을 결심했다면 어떤 시술들이 있는지 대략적으로라도 알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 봉선동피부과 맑은동안의원 문영주 원장의 도움으로 여러 비만클리닉 시술 중 뱅퀴시와 미쿨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다.
우선 뱅퀴시는 비만클리닉에서 진행되는 여러 가지 시술 중 단연 안전성과 만족도가 높은 시술로 손꼽힌다. 이는 여타 다른 시술들과 달리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고 넓은 부위를 한 번에 시술할 수 있어 매우 간편하다.
봉선동피부과 맑은동안의원 문영주 원장에 의하면 "뱅퀴시는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피부나 근육 등 다른 조직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지방세포를 자연스럽게 파괴하는 시술이다"라며 "따로 마취나 약물을 복용할 필요가 없으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미쿨 역시 비만클리닉에서 빠지지 않는 인기 시술이다. 이는 냉기에 약한 지방 세포의 특성을 이용한 시술로 쿨링 에너지로 선택적으로 지방 세포를 파괴한다. 이 역시 주변 세포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따로 긴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다.
봉선동피부과 맑은동안의원 문영주 원장은 "비만클리닉에서 진행하는 시술들은 모두 전문의의 경력과 노하우가 반드시 필요한 시술임을 잊지 않아야 한다"며 "이러한 시술을 원한다면 사전에 어떤 시술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를 시술하는 전문의의 경력은 어떤지 꼼꼼하게 살펴보길 권한다"고 조언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