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29일(금),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 광장에서 ‘우유소비촉진 홍보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밀크어트(Milk-et)’를 주제로 진행된 본 행사는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대한 우유의 효능을 알리고, 건강한 체중 감량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40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마련됐다.
가족, 친구와 함께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행사장을 가득 메우며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겼다. 우유정보 전시와 각종 경품 이벤트, 시음/시식 등이 상시 운영됐으며, 메인 행사로는 밀크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필라테스 강사 겸 방송인 양정원의 출연으로 사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밀크 토크콘서트’는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됐다. 그는 우유를 활용한 식단과 더불어 다이어트 노하우, 밀크 스트레칭 방법 등을 전했다. 그 중 ‘밀크 스트레칭’은 현장 방문객 2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방문객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양정원 강사는 올바른 자세와 호흡법, 살이 빠지는 습관, 내 몸의 숨은 라인 찾기 등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맨손 운동을 시연했다. 또한 행사가 끝난 뒤 추첨을 통해 양정원 강사의 친필 사인이 담긴 경품이 증정됐다.
양정원 강사는 우유 속 칼슘과 유지방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라고 밝히며, 우유를 마시면 건강에 좋고, 피부가 맑아진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매일 우유와 함께하면 누구나 밀크어트가 가능하다. 오늘부터 꼭 실천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문객들의 부대 행사 참여도 눈에 띄었다. 특히 흰 우유와 귀리 우유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우유를 맛볼 수 있는 시음/시식존이 인기가 높았으며, ‘스탭퍼를 밟아라’, ‘SNS 인증샷’ 등 각종 풍성한 경품이 준비된 이벤트에도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그밖에 전시존을 통해 ‘우유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우유 식단 레시피’, ‘우유 스트레칭 체조’ 등의 정보들이 상시 제공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건강한 체중 감량을 돕는 우리 우유의 효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본 행사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면서, “매일 두 잔의 우유 섭취와 내 몸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병행하여,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다이어트, 밀크어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