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박봉규) 창업도약패키지지원사업-롯데유통 BU입점 지원사업에 선정된 커피 전문기업 가배장이가 선정기업 중 처음으로 롯데 입점에 성공했다.
가배장이는 지난 3월 한 달 간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에서 팝업스토어 진행한 직후 잠실 롯데캐슬플라자 2층에 첫 직영점을 정식 오픈했다.
가배장이는 ‘커피 기술자’ 의미를 담고 있는 브랜드 네이밍에 걸맞은 커피 전문기업으로, 춘천 본점과 잠실 직영점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현재 춘천에 로스팅 공장을 두고 원두와 콜드브루를 주력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콜드브루는 원두와 함께 홍차, 허브를 블렌드해 오직 가배장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풍미를 자랑한다. 원두만을 추출한 오리지널을 비롯해 △플라워(꽃 향이 나는 콜드브루) △복숭아(복숭아향이 나는 콜드브루) △달고나(달달한 향이 나는 콜드브루) △바닐라(바닐라 향이 은은하게 나는 콜드브루) △시나몬(화려한 시나몬의 향이 나는 콜드브루) △베리(달콤한 베리향이 나는 콜드브루) △민트(페퍼민트와 허브의 향이 가득한 콜드브루) △진저(생강과 강황이 블렌드되어 있는 콜드브루) 등 다양한 홍차와 허브를 블렌드 한 총 9종의 콜드브루를 선보이고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가배장이는 커피 기술자 로스터들이 수년간 노력한 끝에 나온 추출액과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생두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려 고객들의 커피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 인기 비결”이라고 밝혔다. 이어 “잠실 직영점에서는 오리지널과 플라워, 복숭아, 시나몬 제품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가배장이의 원두 및 콜드브루는 네이버 스토어팜을 통해 구입 가능하며, 춘천 본점과 잠실 직영점에서는 사전 예약 후 구매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