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프로듀스48’ 측이 24일 공개한 일대일아이컨택 직캠 영상에서 왕크어의 출연 장면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떠오르고 있다.
영상 속 왕크어는 잭스 존스(Jax Jones)의 ‘인스트럭션(Instruction)’ 무대를 선보이며 물오른 미모, 퍼포먼스, 표정 연기를 뽐내고 있다. 왕크어의 직캠 영상은 공개 12시간 만에 조회수 10만뷰를 돌파하며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였다.
왕크어는 ‘프로듀스48’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연습생이었기 때문에 이번 직캠의 파급력이 더욱 궁금해진다. 앞서 ‘프로듀스 101’ 시즌 1과 시즌 2에서 청하와 강다니엘이 ‘직캠’을 통해 순위를 끌어올리며 데뷔에 성공했다. 이번 시즌 3에서 왕크어가 직캠 화력의 계보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왕크어는 하우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중국 출생 연습생으로, 첫 회에서 ‘셀럽파이브’ 무대를 통해 코믹한 표정 연기와 열정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기도 했다.
이후 ‘귀를 기울이면’ 무대에서 생애 첫 메인 보컬을 맡아 어려워하던 고음 부분을 성공해 내며 ‘성장형 아이돌’의 표본을 보여줬다. 체력 단련 클래스에서는 플랭크 오래 버티기 대결에서 가장 오래 자세를 유지하며 악바리임을 인증했다.
한편, 국민이 직접 아이돌 데뷔 멤버를 선발하는 프로젝트 Mnet ‘프로듀스48’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장주영기자 jjy0331@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