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건강 간편식 브랜드 아임웰이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다이어트 도시락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7월 24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는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16회째를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여 사업 분야 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소비자 투표를 통해 분야별 1위에 오른 브랜드에게만 상을 수여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기초조사 및 인지도, 매출, 시장점유율 등을 기반으로 1차 후보를 선정했다. 1차 후보를 대상으로 6월 보름간 온라인 투표, 유선 및 모바일 등 전국 소비자 투표가 진행됐다. 올해에는 36만 4816명 참석 381만 7527건 규모의 투표를 통해 아임웰이 다이어트 도시락 부문 최다 표를 획득하며 대상을 품에 안았다.
아임웰은 건강 간편식 브랜드로서 건강한 식생활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왔다. 대표상품인 굿밸런스 도시락은 건강, 칼로리, 맛, 간편함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받았다. 이 외에도 샐러드, 고구마, 컵누들, 두유 등 다양한 품목의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접근했으며, 원물의 영양과 풍미를 살린 양질의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SPC 파리바게뜨, 레모나, 교촌치킨, 사람인, 홈플러스, 비씨카드, 세븐일레븐, 시원스쿨, 파나소닉, 네스카페, 모두투어 등 각 사업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유수의 브랜드들이 함께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또한 인물/사회 분야에서는 2018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윤성빈 선수를 비롯해 방송인 이영자, 김영철, 가수 홍진영, 아이돌 모모랜드, 모델 문가비, 콘텐츠크리에이터 이사배 등 각 분야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인들이 수상했으며, 시상식에도 참석해 행사장을 빛냈다.
아임웰의 구자영 브랜드총괄 본부장은 “소비자분들이 직접 다이어트 도시락 부문 1위로 선택 해 주셔서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영광을 누리게 돼 진심으로 감사하고 기쁘다”며 “다이어트 도시락 대표 브랜드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더욱 차별화된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들과 만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임웰은 앞서 4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 다이어터 카페 ‘씨씨앙’에서도 다이어트 도시락 부문 선호도 조사 1위에 오른 바 있다. 소비자들을 계속해서 만족시키기 위해 제품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굿밸런스 도시락을 비롯해 닭가슴살 빅볼 도시락, 닭가슴살 스테이크 도시락, 웰밀 도시락 등 라인업을 확장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