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로바이오틱스에 비타민, 밀크씨슬, 감초추출물, 아연 등 복합 기능을 추가한 제품들이 각광을 받으면서 쎌바이오텍이 내놓은 ‘듀오락 위장간케어’와 ‘듀오락 얌얌 플러스’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위장간케어’는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하이드 분해 능력이 뛰어난 프로바이오틱스에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감초추출물과 산화방지제로 알려진 실리마린을 핵심성분으로 하는 밀크씨슬, 항산화기능이 있는 비타민C 등을 함유하고 있어 장은 물론, 위와 간까지 케어하는 3중 케어 제품이다.
‘듀오락 얌얌 플러스’는 성장기 어린이들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보장균수를 15억 마리로 늘렸고,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해 장 건강은 물론, 뼈 건강, 면역 등 3중 케어 제품으로 자녀를 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프로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트리플 기능 제품들이 장 건강은 기본이고 숙취 해소, 면역, 골격 형성 등 추가된 성분에 따라 각기 다른 역할을 덤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환경을 개선해 비타민의 체내 흡수를 도울 수 있어 궁합이 잘 맞는다. 최근 필수 영양 성분이나 장 외의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트리플 기능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아무래도 바쁜 일상에서 각종 건강기능식품을 일일이 챙겨먹기 어렵다 보니 하나의 제품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편리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