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강성태가 런칭한 ‘그루스터디센터’에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루스터디센터는 프리미엄 독서실과 카페가 결합한 새로운 프랜차이즈로서 단순히 고객에게 공부할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올바른 방향’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제공한다는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눈길을 끈다.
실제로 그루스터디센터/스터디카페는 ‘공부의 신 강성태의 멘토링’, ‘진로상담 프로그램 MBTI’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부 습관 형성을 돕고 있다. 강성태의 멘토링은 공신닷컴에서 화제가 된 <강성태 영단어>부터 과목별 공부법, 계획법, 암기법, 필기법 등 누구나 바로 적용 가능한 공부법을 알려주는 멘토링이다.
진로상담 프로그램 MBTI는 MBTI의 하나인 애니어그램 상담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나의 성격이나 유형이 어떠한 형태인지 알아보고 이를 통해 나에게 맞는 진로를 제시받는 것으로 그루스터디센터의 상담전문가와 유형검사 프로그램을 통해 성격의 이해, 학습, 대인관계형성, 진로 설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그루스터디센터는 실시간 문제풀이 서비스 ‘콴다’를 통해 1:1 질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찍어 콴다 앱에 등록하면 15분 내에 명문대 선생님들의 자세한 풀이와 해설을 받을 수 있다. 단순 답안 제공만이 아닌 학습 시 발생하는 질문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그루스터디센터는 소비자의 선호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사업성을 통해 프리미엄독서실창업 유망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현재 런칭을 기념하여 스터디센터 창업을 진행하는 예비창업주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비용을 줄여주는 BIG 프로모션도 진행하며 가맹점 10호점까지 로열티가 전액 면제된다.
그루스터디센터 관계자는 “스터디 카페 창업 비용, 독서실 창업 비용을 알아보는 예비 창업주라면 단순한 비용이 아닌 그 브랜드만의 강점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객에게 공부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진정한 공부법을 제시하는 차별화된 스터디카페로서 소비자와 점주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브랜드임을 자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그루스터디센터 런칭 기념 프로모션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