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비투비(BTOB)의 멤버이자 연기자로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육성재의 리메이크 음원 ‘고백’이 베일을 벗으며 기대감을 고조시킬 예정이다.
스페이스오디티 측은 30일 오후 6시 스페이스오디티 공식 유투브, SNS를 통해 오는 9월 6일 오후 6시 공개 예정인 육성재 ‘고백’의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
공개 예정인 티저 영상 속에는 여름 밤 세 명의 남녀가 어두운 바닷가에서 숨바꼭질을 하며 즐겁게 노는 장면이 담겨 있어, 한 편의 청춘 영화 같은 느낌을 줄 예정이다.
특히, 그 위로 영화 ‘늑대의 유혹’의 명대사 중 한 구절을 인용한 육성재의 나레이션이 흘러나와 이목을 끈다. 청춘 남녀들의 모습 위로 무언가를 암시하는 듯한 나레이션이 더해져 묘한 분위기를 풍기며, 뮤직비디오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낼 전망이다.
또한, 영상을 통해 육성재의 애절한 음색으로 리메이크된 ‘고백’의 후렴구 일부도 공개되어, 2018년의 감성으로 재탄생할 ‘고백’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고백’은 2000년대 초반을 뜨겁게 달구었던 인터넷 소설의 선두주자인 귀여니의 대표작이자, 배우 강동원의 만화를 찢고 나온듯한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던 영화 ‘늑대의 유혹’의 OST이다. 가수 이수훈이 불렀으며, 당시 영화의 인기에 버금가는 큰 사랑을 받고, 싸이월드 배경음악으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곡을 약 14년 만에 육성재가 리메이크해 요즘의 감성을 덧입혀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음원을 통해 육성재는 그 시절을 지내온 청춘들의 뜨거운 추억을 끄집어내고, 가을의 문턱에서 아련한 감성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관련기사
실제로 지난 27일, 육성재의 ‘고백’ 리메이크 소식이 알려진 직후, 멜론 실시간 검색어에 ‘고백’이 이름을 올렸고, 각종 SNS 상에서 리메이크 음원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하는 글들이 끊임 없이 올라오는 등 발매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될 ‘고백’의 뮤직비디오는 엑소 ‘Love Me Right’, 첸X개코 ‘기다렸다 가’, 프라이머리 ‘~42’, 이진아 ‘RUN’ 등을 작업한 새가지 비디오의 이인훈 감독이 연출을 맡아, 세련된 감성의 발라드 뮤직비디오를 선보일 계획이다.
육성재가 두 번째 주자로 참여한 ‘Your BGM’ 시리즈는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오디티의 밀레니얼 감성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기억 속 저편에 머무르고 있는 그 시절 BGM을 골라 다시 지금으로 꺼내오고 있다.
작년 9월에는 ‘Your BGM Vol.1’ 에릭남과 치즈의 ‘사랑인가요’를 공개해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 감동을 육성재의 ‘고백’으로 이어가며 대중들의 감성을 다시 한 번 저격할 예정이다.
한편, 육성재가 참여한 ‘Your BGM Vol.2’의 ‘고백’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9월 6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