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영된 SBS Plus ‘외식하는 날’의 홍윤화 조갈찜 먹방이 화제다. 각종 조개류와 전복, 문어, 오징어 등이 듬뿍 들어간 해물찜과 주먹만큼 큼직한 소갈비찜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이색 메뉴 ‘조갈찜’은 화려한 비주얼을 통해 시청자들의 시각과 함께 미각마저 사로잡아 방송 직후 각종 포털사이트에 ‘외식하는 날 조갈찜’, ‘외식하는 날 홍윤화 맛집’ 등이 실시간 인기 검색어로 떠오르기도 했다.
이처럼 홍윤화, 김민기 커플의 ‘외식하는 날’ 조갈찜 먹방이 큰 인기를 끌자, 해당 메뉴를 선보이는 맛집이 어디인지 많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외식하는 날 조갈찜’을 선보인 곳은 신논현역 4, 5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신논현 맛집 ‘인기명 역삼 본점’으로, 이곳은 이색 퓨전 요리 조갈찜을 처음 선보인 원조 맛집으로 밝혀지며 주목받고 있다.
이미 방송 전부터 다녀간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유명해진 강남 논현동 맛집 인기명은 전복, 가리비, 키조개 등 각종 어패류와 문어, 오징어, 낙지 등 싱싱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조개찜과 주먹만큼 큼직한 대왕 소갈비찜이 함께 나오는 이색 메뉴 ‘조개갈비찜’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해당 메뉴는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신선한 해산물과 부드러운 갈비찜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입맛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11가지 한약재를 우린 한방 육수를 함께 사용해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이색 보양식으로도 즐길 수 있어 최근 선선해진 날씨에 건강한 음식을 맛보려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다채로운 산해진미가 듬뿍 들어간 조갈찜은 전문 서버들이 눈앞에서 직접 먹기 좋게 다듬어 제공하고 있어 식사와 대화에만 집중할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는 물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더해 인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회식장소로 좋은 신논현 술집으로도 인기몰이 중이다.
이렇듯 큰 화제를 불러 모은 신논현역 맛집 인기명은 사실, ‘외식하는날’ 방영 전부터 각종 TV프로그램 및 매체를 통해 알려진 바 있다. 유명 맛집 프로그램 KBS 2TV ‘생생정보’에 두 차례나 소개되며 명실상부한 논현역 맛집으로도 이미 유명하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외식하는 날’에서 홍윤화, 김민기 커플의 조갈찜 먹방이 화제가 되어 많은 분들이 역삼동 맛집으로 인기명을 찾아주신다. 조갈찜에 더해 랍스터가 통째로 올려진 ‘랍스터 조갈찜’ 역시 인기 메뉴로,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며 각종 SNS에서 #강남 맛집 베스트10 #서울 외식하는 날 맛집 등의 태그와 함께 소개되며 예약하는 손님들도 늘고 있다. 신논현 조개찜 맛집으로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당일 공수한 신선한 재료만을 엄선해 최상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