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의 닭가슴살 만두 2종이 식단관리 시즌이라 불리는 여름이 지난 후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식단관리를 위한 닭가슴살을 넘어 직장인과 자취생들을 위한 간편식, 성장기 아동을 위한 건강 간식, 혼술족을 위한 가벼운 안주 등 대중적으로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출시 이후 지속적인 매출 성과를 보이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아임닭 닭가슴살 만두는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고, 닭가슴살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오리지널과 김치맛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한 팩당 칼로리가 245~250kcal으로 시중 판매되고 있는 닭가슴살 만두보다 칼로리가 낮다. 나트륨 함량 역시 타 닭가슴살 만두 제품보다 낮은 540~560mg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다. 아임닭 닭가슴살 만두는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이 낮은 데다가 한 팩당 단백질은 20~21g이 있어 식단관리 용으로도 좋으며 근육 증량을 위한 단백질 섭취원으로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아임닭은 닭가슴살 만두 출시를 위해 오랜 기간 공을 들였다. 식단관리 시에 닭가슴살을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는 고객들의 요청이 많아 제품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 맛, 재료, 식감 등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자체 테스트 및 품평회를 시행하는 등 1년 이상 심혈을 기울였다. 이후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위생적인 공정과정을 통해 전문적으로 제조해 식품안전성을 높였다.
특히 많이 신경 쓴 부분은 원재료다. 만두 속재료를 위해 양질의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엄선했다. 만두피는 통밀가루와 쌀, 보리, 차조, 기장, 검은콩 5가지 곡물을 넣어 만들었으며, 만두소는 닭가슴살, 다양한 야채를 푸짐하게 담아 씹는 식감을 살리고 포만감을 높였다.
오리지널 닭가슴살 만두는 닭가슴살이 큼직하게 담겨 있어 부드럽고 담백하며, 육즙이 살아 있어 돼지고기로 만든 만두 못지 않은 감칠맛을 자랑한다. 김치맛 만두의 경우에는 국내산 김치가 큼직하게 썰어져 담겨 있어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다.
아임닭의 고객들은 닭가슴살을 새롭고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속재료가 닭가슴살과 채소로 건강하게 채워져 있어 담백하면서도 푸짐해 온 가족이 함께 먹기에도 좋다며 구매 후기를 남겼다. 특히 만두를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3분만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바로 섭취가 가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임닭 상품개발 담당자는 “만두 개발을 위해 오랜 기간 공들였는데 출시 이후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맛, 영양, 식감, 간편함 어느 하나 놓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아임닭 닭가슴살 만두가 고객들의 식단관리나 건강한 식생활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