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여성 솔로 대표주자 청하가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 OST의 첫 번째 주자로 나선다.
8일 정오(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청하가 가창한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의 첫 번째 OST ‘너였나 봐’가 공개된다.
청하의 ‘너였나 봐’는 가슴 두근거리는 설렘으로 가득 차있는 곡으로, 도입부의 기타 선율과 후반부의 비트가 기분 좋은 중독성을 부르는 노래이다.
지난 주 방송 직후 ‘여우각시별’이라는 검색어가 연일 음원 사이트에 오르내리는 등 발매 전부터 OST에 대한 팬들의 높은 기대감을 실감케 한 바로 그 곡이다.
관련기사
남혜승 음악감독과 프로젝트 그룹 ‘서프그린’의 전종혁, 허석이 곡 작업에 함께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청하의 감성적이면서도 힘있는 보이스에 브리티쉬 록 스타일의 편곡이 어우러지며 생동감을 더한다. 이 곡을 통해 평소 무대에서 보여준 파워풀한 이미지와는 또 다른 청하만의 반전매력을 뽐냈다.
청하는 지난해 발표한 솔로 데뷔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와 미니 2집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에 이어 미니 3집 타이틀곡 ‘러브 유(Love U)’로 3연속 히트에 성공하며 가요계를 대표하는 워너비 스타로 떠올랐으며,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SBS 월화 드라마 ‘여우각시별’은 두 결핍 남녀가 공항이라는 공간에서 만나 매일 이어지는 치열한 순간과 마주치고 부딪히고 겪어 나가면서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고 사랑을 알아가게 되는 이야기의 휴먼멜로 드라마로 매주 월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