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숙성 삼겹살 분야를 리딩하고 있는 ‘숙달돼지’가 국내 대표적인 럭셔리 상권 중 하나인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기존 숙달돼지 브랜드보다 업그레이드된 하이엔드 컨셉의 플래그샵인 ‘SOOKDAL [숙;달]’을 신규 오픈하며 국내에서 가장 진보된 프리미엄 삼겹살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요즘 미식가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새롭게 런칭된 ‘SOOKDAL [숙;달]’에서는 기존 숙달돼지와 비슷한 가격대를 유지하면서, 한층 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분위기, 프리미엄 메뉴, 와인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남동을 시작으로, 11월에는 국내 또 다른 최고급 상권 중 하나인 서울 청담동에도 SOOKDAL [숙;달] 매장이 오픈 될 예정이다.
숙달돼지는 고기 원가에 타협하지 않고, 국내 최고의 맛을 지향한다는 내부적인 철학에 맞게 다양한 시도를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숙달돼지는 자체 연구소인 미트랩(MEATLAB)에서 전문 연구원들과 장인들이 맛의 정점을 위한 수백가지의 엄격한 원육 선별기준과 에이징 기술이 적용된 최고급 한돈 돼지고기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숙성 삼겹살 전문 브랜드이다.
숙달돼지의 맛은 미식가들에게 인정받아 SNS 전국 삼겹살 맛집 순위에서 수만 개의 고깃집들 중 2년 넘게 고기FC중 맛 평점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숙달돼지는 연예인 대표 미식가인 방송인 이상민이 숙달돼지의 맛과 식감을 높이 평가하며 ‘인생삼겹살’이라 극찬하기도 했다.
숙달돼지는 타 고기브랜드와 차별화된 디테일을 강조한다. 고기 주문 시 소비자들이 직접 ‘그릴링시트(Grilling Sheet)’를 작성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삼겹살 굽기 속도, 두께, 익힘 정도 등을 선택할 수 있고, 고기와 함께 제공되는 ‘오늘의 고기 스펙’을 통해 농장주, 고기 등급, 도축 일자, 숙성 방식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더욱 세밀하게 1:1 커스터마이즈 된 고객만족을 이루고 신뢰도를 더욱 높여 극상의 맛의 체험을 이뤄낸다.
숙달돼지 관계자는 “국내 최고급 소비 트랜드의 중심이자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매우 까다로운 상권인 한남동, 청담동까지 커버할 수 있는 브랜딩을 위해 플래그샵 컨셉으로 ‘SOOKDAL [숙;달]’을 런칭했다. 맛있는 맛은 어디에든 통한다. 금번 런칭된 플래그샵들은 보다 업그레이드된 컨셉으로 해당 지역에 자리잡으며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라며 “향후 청담점 외 미국 캘리포니아와 베트남에도 ‘SOOKDAL’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SOOKDAL [숙;달]’ 한남점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21길 24에 위치해 있으며, 숙달돼지 입점 문의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