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첨단 미래 사업을 책임질 대구국가산업단지는 중부내륙고속도로와 5번국도, 현풍ic가 인접해 있어 인근 지역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테크노폴리스로 통해 대구 도심권도 20분 내 이동할 수 있는 사통팔달 교통지역이며, 택지 내 위치한 주거벨트를 통해 도보나 자전거로도 출퇴근이 가능한 직주근접의 위치 설계를 자랑한다.
현재 입주자 모집이 완료된 대구국가산단 내 아파트들 대부분 100% 분양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영무건설의 ‘대구국가산단 영무예다음’ 역시 84㎡타입은 100% 분양이 완료 되었고 현재 일부 67㎡타입 잔여세대 분양을 진행 중이다.
‘대구국가산단 영무예다음’은 특히 실소유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67㎡A ·B · C 타입, 84㎡ 중소평형으로 구성되었고 단지 바로 옆에는 국제축구장 17배의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는데 이는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의 약 2배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첨단 미래 사업의 허브로 거듭날 택지에 걸맞게 단지 내 가로등, 지하주차장, 세대전체 100% LED 조명사용, 대기전력 자동차단 시스템 등을 갖춰 에너지 절감에 신경을 썼고. 원패스 시스템을 적용해 TAG를 소지하고 있으면 자동으로 현관문이 열리거나 엘리베이터가 호출되고, 주차장에서 본인 차량의 실시간 위치 정보를 알 수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이 한층 편리하게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달성군 현풍면 중리 496-2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야간 방문 예약도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