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음식을 잘 먹고 잘 쉬는 웰빙(well-being) 라이프가 대두되고 있는 요즘, 잠을 잘 자는 ‘웰슬리핑(well-sleeping)’의 개념도 사람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장시간 수면을 취하지 못하더라도 짧게나마 숙면을 취함으로써 피로를 풀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서다. 추세가 이렇다 보니 템퍼매트리스 등의 침구 산업 등 수면 환경 개선과 연관된 시장이 날로 확장되고 있다.
과중한 업무에 치이며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 입시 공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수험생들까지 다수의 인원들이 이러한 시장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찾아 나서고 있다. 특히 요 근래 가장 활발한 관심을 받고 있는 품목은 해외에서 들여 오는 ‘수입매트리스’다. 구입 금액 대비 효용성이 높고, 장기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점으로 나날이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템퍼매트리스 전문 수입매트리스 매장인 ‘더슬립’은 이런 수요에 발 맞춰 소비자들의 ‘굿 슬리핑’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해당 브랜드는 편안한 숙면에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종류의 해외 브랜드 품목을 중점적으로 제공하며 입소문을 타온 바 있다. 숙면 관련 맞춤 컨설팅은 물론 제품 체험 환경을 잘 조성하면서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수입매트리스 전문점 더슬립 측은 측은 꾸준히 수요를 높여 가는 중인 여러 품목들을 총망라해 할인한다. 이 곳 전시장에서는 템퍼페딕 매트리스, 씰리매트리스, 킹스다운, 포스쳐피딕, 스턴스앤포스터, 썰타를 비롯해 10여 가지 브랜드 40여 프리미엄급 모델들을 한 자리에서 전시한다. 각각의 품목들은 모두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함으로써 확실한 선택이 가능하다.
씰리 매트리스와 템퍼 매트리스 등 해외 브랜드 품목을 잘 모른다고 해도 컨설팅을 통해 맞춤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더슬립의 각 전시장에서는 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하고 있으며, 이러한 인원들이 방문객들의 수면 습관이나 환경, 체형 등을 고려한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슬립 관계자는 “요 근래 기능성 침구 구입을 위해 수원가구단지, 용인가구단지 일대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자사는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해 자사의 수입매트리스 추천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원하는 제품에 누워 보며 사용감을 느껴볼 수도 있다. 패밀리침대 규모 제품은 물론 저상형침대 라인업까지 다채롭게 구성하고 있으니 시간이 될 때 내점해 각각의 품목을 두루 체험해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저가 할인을 개시하는 템퍼-씰리 매장 더슬립은 가격 혜택을 비롯해 구매자 대상 모델별 40만원 상당 방수 커버, 베개, 목베개, 유아 토퍼세트, 바디필로우 등 각종 사은품 증정까지 실시하고 있는 중이다.
템퍼 매트리스와 씰리 매트리스 등 여러 종류의 수입매트리스들은 더슬립 분당용인점, 일산파주점, 대전청주점, 대구점, 부산김해점, 전남광주점에서 살펴 보고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컨설팅과 제품 체험 역시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