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 출신 공인중개사로 구성된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 대구경북지부’는 지난 14일 주왕산에서 가을 산행 모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약 35명의 공인중개사 합격자로 구성된 대구경북지부 통합 기수 동문이 참석했다. 이날 야유회는 가을 산행으로 진행, 화합과 동료애를 다지는 장이 마련됐으며, 취업과 창업에 대한 논의와 각종 팁이 공유됐다. 또 오는 27일 진행되는 제29회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의 합격을 응원하기도 했다.
에듀윌 대구경북지부는 올 초 에듀윌의 지원으로 ‘대구경북지역 합격자 축하모임’을 가진 이후 급격히 조직화됐다. 워낙에 필요한 동문회였던 때문인지 결속력은 가히 상상 이상이라고. 특히 지난 9월 반월당역에 에듀윌 공인중개사 대구학원이 오픈하면서 동문간의 네트워크는 물론 공동중개, 구인구직, 정보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에공회 대구경북지부 김찬석 회장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 인맥은 매우 중요하다. 공인중개사 무한 경쟁 시대에 조건없이 서로 돕고 도와주는 선후배, 동기만큼 단비같은 것도 없다. 오늘 가을 야유회를 통해 에공회가 더욱 똘똘 뭉치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 회장으로서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 라며 야유회 참석 소감을 밝혔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 이른바 ‘에공회’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온라인 강의 및 직영학원 커리큘럼을 통해 합격한 회원들의 모임을 일컫는다. 에공회의 혜택으로는 △합격자 축하모임 △인맥북 △실무특강 △정기모임 △개업화분 △에공회 사이트 △에듀윌 3종 세트 등 총 7가지가 있다. 공인중개사 합격생들이 취업, 개업까지 성공하고 실무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결집한 공동체로 동문 회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에듀윌은 이와 같은 동문 지원을 위해 2017년 4월 ‘에듀윌 동문회 사무국’을 공식 출범해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작년에는 에듀윌 출신 합격생들의 합격증을 모아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기도 했다.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미국, EU(유럽연합), 아시아 등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