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2018년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실시됐다.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는 공인중개사 시험은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중장년층은 물론 최근 젊은 층의 응시가 돋보이는 자격증이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자사 출신 합격생들과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수험생들을 위한 시험장 응원을 펼쳤다.
동문회는 이날 서울 여의도중 및 인덕공고, 부산 경남공고 등 전국 각지의 고사장을 찾아 수험생 후배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전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합격 허그’ 등을 통한 격려를 하기도 했다. 쌀쌀한 아침을 이겨내기 위한 따뜻한 차와 커피도 준비됐다.
이에 시험을 치르러 시험장으로 발길을 향하는 수험생들은 선배들의 열띤 응원 열기에 웃음을 띠며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 중부지부 27기 전명훈 회장은 “매년 선배들이 후배 동문들에게 합격 기운을 전해주기 위한 시험장 응원은 에듀윌만의 전통이다. 몇 해전의 수험생이었던 저 또한 간절함과 걱정스런 마음을 알기에 이른 아침이지만 매번 기쁘게 참여하고 있다.”라며 “수험생 여러분들은 긴장하지 마시고 최선을 다하십시오. 에듀윌 후배님들 파이팅!”이라고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 이른바 ‘에공회’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온라인 강의 및 직영학원 커리큘럼을 통해 합격한 회원들의 모임을 일컫는다. 에공회는 공인중개사 합격생들이 취업, 개업까지 성공하고 실무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결집한 공동체로 동문 회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