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전문기업 고브이알(GoVR)이 VR교육 콘텐츠 ‘코스페이시스 교육용 교보재 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브이알(GoVR)은 ‘디노에듀 ㆍ VR Basketball Quiz’ 등의 VR콘텐츠 제작 및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박봉규) 사업화신속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성공평가를 받은 바 있다.
‘코스페이시스 교육용 교보재 키트’에 앞서 지난 5월 ‘디노에듀 ㆍ VR Basketball Quiz’(이하 디노에듀)를 모바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 HMD에 핸드폰을 장착해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농구 퀴즈 게임이다. 퀴즈는 상식, 수학, 과학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각 퀴즈 분야를 고브이알의 공룡 캐릭터 고리, 부리, 아리가 함께 지도하며 풀어나간다. 출시 5개월 만에 1만 1천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어린이를 겨냥한 디노에듀에 이어 VR교육 콘텐츠 ‘코스페이시스 교육용 교보재 키트’를 선보였다. VR교육 수요가 많아지면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던 고브이알에서 코스페이시스 교육자 양성을 위한 ‘코스페이시스 교육용 교보재 키트’를 개발한 것.
‘코스페이시스 교육용 교보재 키트’는 VR교육을 진행해보고 싶은 VR교육자에게 맞춘 제품이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에게 적용 가능하다. 초등학생부터 VR을 처음 접하는 성인까지 누구나 가상공간을 제작할 수 있다. VR교육에 대한 기준 정립과 VR교육자 양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스페이시스 교육용 교보재 키트’는 하나당 20명을 교육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판매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