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공학과 수면 연구를 거쳐 개발된 코튼샤워는 최고급 microfiber를 일반 베개보다 약 1.5배나 빼곡히 더 넣어 어떤 자세로 자더라도 목과 경추를 최적의 자세로 유도해준다. 1개의 베개 안에 4개의 베개가 합쳐져 기능성을 구현하는 설계로 어떤 자세로 잠을 자더라도 목과 경추를 바른 자세로 유도해 줘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솜 베개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라텍스 베개와 같이 목, 어깨, 척추를 올바르게 받쳐주기 때문에 신생아들이 베는 짱구베개처럼 가운데가 움푹 들어간 형태를 띠어, 바로 누워서 사용 시 목이 꺾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C자 모양을 유지하게 하여 편안한 잠자리를 약속한다.
솜 베개는 안전하고 편하지만 세탁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이 단점으로 여겨져 왔다. ‘코튼샤워 베개’는 OEKO TEX 100 인증을 받은 최고급 충전재를 사용해 복원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세탁기에 통째로 넣고 세탁을 가능케 해 솜 베개의 한계를 뛰어 넘어 오랫동안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 부터 찬사와 인정을 받고 있으며 모든 침구류 및 침대와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도 잘 나가는 인기의 비결이다.
‘코튼샤워 베개(대표: 이상혁)’는 베개를 통째로 세탁기에 넣어 그 속의 솜까지 세탁할 수 있어 국내 온라인 마켓에서 우수한 제품력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순수 후기만 1만 건 이상을 확보하고 카카오메이커스 전체 업체 중 매출 1위 달성한 검증된 베개로 국내의 인기를 그대로 미국에 선보인다. 스타업기업중 최고만 입점할 수 있다는 미국 대형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오는 11월 12일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델 ‘코튼샤워 엣지’를 론칭한다.
금번 론칭에서는 인체의 어깨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밀착되는 커브진 모양으로 엣지 있는 디자인 코튼샤워 엣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순수 자연에서 얻은 백토와 피톤치드 오일로 가공한 원단으로 제작해 가장 까다롭다는 유럽의 SVHC 기준 191개 유해물질 테스트 통과, SGS 항균 테스트 99.9% 통과하였으며, 미국 출시를 위한 CPSIA 테스트 및 미국에서 제일 까다로운 12세 이하 아동용 캘리포니아 인증 획득으로 전 세계 배커들의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주관 [2015 섬유산업 융합 사업화 아이디어공모전] 금상 수상을 받은 코튼샤워베개의 리테일 가격은 99달러로 책정됐으나, 크라우드 펀딩 모금 사이트 킥스타터에서는 79달러로 할인된 가격에 모금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