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여유시간을 알차게 보내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레저활동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고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 휴식공간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묘봉로 277번길 41번지에 위치한 다누리골 테마파크에는 주말농장주택과 펜션, 오토캠핑장, 체험학습장, 연수원, 체육시설 등 종합레저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단지 인근에는 갈미봉 계곡이 있어 주변 환경이 쾌적하고 도심과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자연 속 휴식공간을 마련한 다누리골은 사람과 휴식이 있는 공간을 지향하며 각각의 컨셉과 테마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누리골 테마파크에 조성된 시설을 들여다보면 다양한 볼거리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테마가 공존하는 체험장을 비롯해 드넓게 펼쳐진 자연에서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이 갖추어져 있다.
체험학습장에서는 넓은 잔디밭에서 명랑운동회, 미꾸라지 잡기, 소망나무 달기, 모래 및 색깔놀이터를 비롯해 교실 안 교육을 벗어나 숲 놀이터 및 체험이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오토캠핑장은 4개의 구역으로 구성되어 청정한 등산로와 다누리골만의 테마체험지를 경험하며 자연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연수원(워크샵)은 총 4개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는 휴식공간으로 세미나실(강당) 족구장(배드민턴장)과 야외공연장, 연수동 전용식당, 정원, 노래방 등을 비롯해 다양한 외부 활동 및 세미나, 공연이 가능한 음향시설도 갖춰져 있다.
365용인누리팜 주말농장주택(클라인가르텐)은 주말농장과 주말주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넓은 거실 창으로 시공되어 사계절 풍취를 더욱 잘 누릴 수 있는 목조주택으로 지어졌으며 서울까지1시간이면 이동할 수 있고 전용 텃밭을 제공한다. 600만원의 이용료를 내면 1년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주택과 별도로 대가족 모임이나 동창회, 직원모임 등에 활용이 용이한 게스트하우스도 설치되어 있다.
365용인누리팜 주말농장주택은 현재 입주자 모집 중에 있으며 다누리골 테마파크 이용 및 문의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다누리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