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TWICE)가 미니 6집 타이틀곡 ‘YES or YES’로 공개 8일째에도 멜론을 비롯한 7개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원톱 걸그룹’다운 저력을 뽐내고 있다.
트와이스가 5일 오후 6시 공개한 새 미니 앨범 ‘YES or YES’의 동명 타이틀곡은 공개 8일째인 오늘(12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네이버, 지니, 올레뮤직 등 국내 7개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사랑스러운 고백에 “YES”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 9명의 멤버들은 각자의 다채로운 개성을 뽐내며 상대방에게 “YES”를 요구하는 당찬 매력을 발산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의 글로벌 인기도 고공행진 중이다. 앨범 ‘YES or YES’는 공개 후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해외 1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빌보드는 “트와이스가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인 공개 6시간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전하며 트와이스의 신기록 행진을 주목했다.
또 포브스는 “24시간 만에 MV가 3140만 뷰를 기록했고 이는 세계 7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라고 전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관련기사
유튜브서 ‘MV 9연속 1억 뷰 돌파’ 기록 행진 중인 트와이스는 ‘10연속 1억 뷰 돌파’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9일 오전 9시 30분 기준 ‘YES or YES’는 5700만 뷰를 넘어서며 자체 기록을 경신, 조회 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는 2018년 4월 미니 5집 ‘What is Love?’와 동명 타이틀곡, 7월 두 번째 스페셜 앨범 ‘Summer Nights’의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에 이어 11월 ‘YES or YES’를 발매하고 올해 세 번째로 가요계에 컴백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8일 Mnet ‘엠카운트다운’, 9일 KBS2 ‘뮤직뱅크’, 11일 SBS ‘인기가요’에 차례로 출연해 역동적인 안무와 신나는 리듬의 ‘YES or YES’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