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한국투어패스(주)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 11일부터 속초투어패스 상품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속초투어패스는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강원상품권가맹점 중심으로 26개 맛집 할인과 롯데렌터카 45% 할인, 19개 관광·체험시설을 연계한 체류형 관광상품이다.
산, 호수, 온천, 해양 레저스포츠 체험과 웰니스, 휴양 등을 이용하는 속초 여행객들을 상대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도 여행지 활동 특성을 분석한 결과 자연풍경 감상(32.25%), 휴식 및 휴양(14.2%), 바다에서의 활동(13.2%) 등 59.7%가 대부분 자연풍경과 관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속초해수욕장 1분 거리에서 설악산과 동해바다의 자연풍경 조망이 가능한 ‘속초 한라 리센 오션파크’가 입지적 프리미엄에 힘입어 1차 분양을 성공리에 마감하고 2차 분양 중이다.
조양동 1464-5번지 일대, 지상 7층 규모로 A블록 336실, B블록 227실 총 563실(전용면적 22~46㎡)이 공급된다. 호실마다 발코니를 설치해 탁트인 조망을 선사하며 옥상정원을 마련해 바다 전경을 내려다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분양을 받은 후에는 위탁운영을 통해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세컨드하우스의 대안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위탁운영 임대 시에도 성수기 20일 포함해 연간 60일을 계약자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에서 속초까지 90분대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2025년 예정된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75분대로 더욱 단축된다.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외옹치해수욕장, 대포항, 청초호, 영랑호가 인접하고 대형편의시설 이마트를 비롯해 메가박스, 로데오거리 등의 중심상권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강남과 속초 두 곳에 홍보관을 개관 중이며 속초홍보관은 속초해수욕장 입구, 강남홍보관은 강남역 9번 출구 대로변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