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 고어(W. L. Gore&Associates)가 탁월한 통기성과 최적의 방수 성능을 제공하는 압력 평형 벤트 신제품 ‘GORE® 프레셔 벤트 PE13(GORE® Pressure Vents product model PE13)’을 출시했다.
이번에 나온 ‘GORE® 프레셔 벤트 PE13’은 다양한 전자기기에 통기성을 높여 내ㆍ외부의 압력 평형을 유지하고 오염입자 침투를 방지한다. 이를 통해 제품의 수명 연장과 신뢰성 증대 효과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등을 비롯한 최신 전자기기들은 급격한 온도 변화, 고도 및 압력 변화, 터치 스크린에 가해지는 압력 및 침수 등 다양한 환경 조건에 노출되고 있으며, 성능 향상을 위해 더욱 많은 부품, 센서 등이 탑재되면서 제품 내ㆍ외부간 압력 편차가 더욱 높아진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러한 문제는 하우징 실링에 압력을 가해 물과 오염물질이 장치에 유입되어 트랜스듀서의 왜곡과 음향 품질 저하를 초래할 수 있다.
‘GORE® 프레셔 벤트 PE13’의 기준 통기성은 19,000 ml/min/cm2 @ 70 mbar으로 기존 업계 최고 수준이었던 ‘GORE® 프레셔 벤트 PE12(10,000 ml/min/cm2 @ 70 mbar)’ 제품 대비 약 2배 향상되었으며, 급격한 압력 변화로 발생되는 트랜스듀서 왜곡에 인한 스피커 및 리시버 성능 저하를 최소화한다.
또한, 고어의 세계 최고 수준의 확장형 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ePTFE) 멤브레인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적용해 최대 수심 1.5m에서 30분간 방수가 지속되는 IP68 방수 성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GORE® 프레셔 벤트 PE13’은 주문형 및 표준형 2가지 제품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즉, 전자기기의 내부 공간을 고려해 벤트의 숫자를 줄이거나 크기를 줄이는 등 제조사가 원하는 사양에 맞춘 유연한 디자인 옵션을 제공한다.
고어 포터블 일렉트로닉 벤트 사업부(GORE® Portable Electronic Vents Business Unit) 제품 매니저 앤서니 치우(Anthony Chiu)는 “압력 평형 벤트에서 중요한 것은 방수 및 통기성간 정교한 균형을 맞추는 것”이라며 “이번 신제품은 전세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높은 수준의 방수 성능은 물론, 효과적으로 스피커 및 리시버의 왜곡 현상을 최소화 해준다”고 설명했다.
‘GORE® 프레셔 벤트 PE13’’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