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는 순수하게 ‘공익과 사회봉사 및 지식나눔’의 차원에서 제공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공법경매에 의한 투자비법 과정>, <재개발ㆍ재건축의 출구전략 과정>, <부동산부실채권(NPL)유동화 과정>, <부동산경매손자병법 과정>, <부동산절세전략 과정> 및 <부동산풍수지리>등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는 온·오프대학 중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식나눔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유일한 부동산학과이다. 또한 이상과 같은 강좌를 매년 3~4개 이상 무료로 개설하여 졸업생, 재학생은 물론 일반인들도 수강할 수 있게 함으로서, 수강료에 대한 적지 않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교육기회를 갖지 못하고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자아성장과 지식의 확충을 위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부동산학과 졸업생 중 박사, 석사학위 취득자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유일한 부동산학과로 현재도 박사과정에서 만학의 꿈을 키우고 있는 졸업생이 10여명 이상 있으며, 박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에게는 부동산학과에서 강의를 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놓고 있다.
이외에도 우리나라 온·오프대학 중에서 유일하게 부동산실무 인턴십 프로그램(Internship Program)을 운영하여 부동산실무에 관심이 많은 재학생들이 특정한 업종에서 실무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동산실무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인 ‘부동산 CEO’분들을 초빙하여 강의를 제작하여 하나의 교육과정으로 운영하는 등 21세기 부동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부동산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을 비롯 하여 경제학, 금융, 법학, 도시계획 등 필요한 관련 기초이론은 물론 부동산 개발, 관리 및 투자 등 실전 대비를 위한 교과목을 개발하여 균형 있고 통합적인 교육이 되도록 지향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19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을 모집중이다. 신설된 문예창작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글로벌개발협력전공을 비롯하여, 학과명을 새롭게 바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등 포함 총 8개학부 30개 학과 전공이다.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신설), 글로벌개발협력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신설)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문예창작학과(신설)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이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1학년(2개학기)이상을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지원이 가능하며,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2학년(4개학기)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지원할 수 있다. 평가항목은 학업계획 70%, 적성 평가 30%로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되지 않는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최첨단 본교 캠퍼스와 전국 8개 지역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사이버대 최초로 학생 맞춤형 1년 4학기제도를 도입하여 바쁜 직장인이나 빠른 졸업이 필요한 학생들이 졸업시기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자율형 졸업학기 선택제를 운영 중이며, 최근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사이버대학 부분에서 수상하여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대학으로 각인되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