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입대를 앞둔 비투비 이창섭이 첫 번째 솔로 앨범을 발표했다.
11일 오후 6시 이창섭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솔로 앨범 ‘마크(Mark)’의 전곡 음원 및 타이틀곡 ‘곤(Gon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4월 비투비 솔로 싱글 프로젝트 ‘피스 오브 비투비(Piece of BTOB)’를 통해 솔로곡 ‘앳 디 앤드(At the end)’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을 드러낸 이창섭은 당시 선보인 감성록 발라드의 분위기는 유지하면서도 더욱 풍성해진 사운드로 성장을 알렸다.
자신만의 음악적 색채와 흔적을 가요계에 남긴다는 뜻을 담고 있는 이번 앨범 ‘마크’의 타이틀곡은 팝발라드 장르곡 ‘곤’이다.
‘우리 저 멀리 사라져요/ 다시 또 내일은 오겠지만/ 늘 안아줘요 그 품으로 사라지게/ 더 이상 슬플 일 없게/ 더이상 외롭지 않게/ 그대와 험한 이 길 함께 걸어’
관련기사
어둡고 외로운 세상에서 사랑하는 이와 함께 어떠한 구애도 받지 않는 먼 곳으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담은 가사는 이창섭의 애절한 목소리와 후반부로 접어들수록 점점 고조되는 밴드 사운드와 어우러져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도를 선사한다.
특히 에이핑크 멤버 박초롱과 호흡을 맞춘 뮤직비디오에서는 자신만의 음악을 완성해가는 아티스트와 가수 지망생의 모습을 통해 올 겨울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 이창섭은 내년 1월 5일부터 6일까지 솔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