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개발호재 지역을 중심으로 분양이 잇따르고 있다. 제주 분양시장이 지역별 온도차가 있는 가운데 제주 제2공항 인근 지역과 제주영어교육도시를 중심으로 분양시장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지난 주말 제주영어교육도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이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갔는가 하면 제주 제2공항 수혜지인 성산읍의 ‘성산일출봉 스위트엠프레시빌’은 세컨하우스를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제주 제2공항 인근지역은 제주 제2공항 개항을 당초 목표대로 진행하겠다는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발표로 세컨하우스를 마련하고자 하는 수요자는 물론 비조정대상지역의 투자처를 찾던 투자자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성산일출봉 스위트엠프레시빌’은 제주도 성산일출봉 반경 500m 내에 위치하고 있어, 제주 제2공항이 계획대로 추진된다면 최대 수혜단지가 될 전망이다.
제주 제2공항 예정에서 10분대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세컨하우스의 기본이 되는 조건인 바다전망을 완벽하게 갖춘 것은 물론이고 개발비전까지 더해져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성산일출봉 스위트엠프레시빌’ 모델하우스를 찾은 한 고객은 “매년 방학 때마다 ‘제주도 한달살기’를 하다 세컨하우스를 마련하기로 했다”며 “제주 제2공항 개발비전까지 갖고 있어 매우 탐나는 곳이라 방문했다”고 말했다.
‘성산일출봉 스위트엠프레시빌’은 한쪽은 성산일출봉 바다를, 다른 한쪽은 우도 바다, 또 다른 한쪽은 한라산 오름바다를 향하고 있어 삼면으로 제주 바다를 맘껏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트라이앵글 설계로 인해 생긴 단지 한가운데 삼각형 모양의 대지에는 아름다운 중정을 설계해 자연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해 쾌적함을 높이고, 1층 단지내 상가의 편의시설 구축으로 집에서 모든 것이 다 해결되는 스테이케이션을 누릴 수 있다.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는 ‘성산일출봉 스위트엠프레시빌’은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261-2 일대에 전용 39~83㎡ 오피스텔 97세대, 전용 37~83㎡ 공동주택 15세대 총 112세대를 분양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8-19번지, 현대백화점 건너편 100m에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