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가호가 첫 번째 미니앨범으로 명품 보컬의 매력을 발산했따.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는 가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Preparation For A Journey(떠날 준비)’의 전곡 음원이 공개됐다.
지난 4월 발표한 ‘있어줘’와 같은 레이블 뮤지션 정진우, 빌런, 준, 모티와 함께 싱글 ‘아이고홀릭(IGOHOLIC)’을 통해 리스너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가호는 ‘시간’, ‘내 뒤에 테리우스’, ‘황후의 품격’ 등 다수 드라마의 OST에 참여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첫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떠날 준비’는 슬로우 템포의 트렌디한 R&B 장르의 곡으로 현악 스트링과 함께 드라마틱한 가호의 보컬 역량이 돋보인다.
관련기사
‘우린 모든 감정에 무뎌지자고/ 서로를 위한 맘도 없게/ 괜한 말들로 널 불러내지 않겠다고/ 뭘 탓하겠어 모두 뒤로하고/ 또다시 갈 길을 가야지 서로를 위해서’
이 곡은 현재의 삶을 탓하며 떠날 준비를 하지만 모든 원인은 자신에게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전체적으로 차분한 흐름 속에서 가호는 가성과 진성을 유연하게 오가며 곡의 강약을 조절, 감정을 극대화한다.
한편 ‘떠날 준비’ 뮤직비디오는 이효리, 핫펠트, 자이언티 등 다수의 뮤지션들과 작업을 이어온 홀로코인 소속 김호빈 감독이 맡았다. 같은 공간에 머물러 있는 가호와 어디론가 떠나는 가호의 모습을 함께 담아내는 감각적인 영상미를 통해 긴 여운을 남긴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