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헬스가 Tip seal 기술을 적용한 스프레이 형태의 닥터라인 비타민D 400IU와 1000IU를 런칭했다고 17일 밝혔다.
탑헬스측은 닥터라인 비타민D는 한 방울을 섭취하기 위해 5~10초가 걸리던 불편한 드로퍼 섭취방법을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물이 필요한 알약형 비타민D와도 차별화된 형태인 스프레이 방식으로 만들어져 단 한 번의 분사로 1초 만에 비타민D 하루 권장 섭취량을 간편하게 충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닥터라인 비타민D는 스위스 DSM사의 비타민D원료를 사용하고, 엄격한 제조 공정을 거친 프리미엄 제품으로 탑헬스 수입제품 중 하나인 닥터헤모키즈(전국 소아과 판매中)의 제조사 파마리니아社(PharmaLinea)에서 완제품으로 수입된다.
외부활동이 적어 비타민D가 부족한 유, 소아에게는 1회 분사당 비타민D 400IU와 어린이와 청소년, 뼈가 약해지기 쉬운 갱년기 여성과 중, 노년층 등을 위해 하루 1회 분사 당 비타민D 1000IU를 함유하도록 했다.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와 세포에 있는 인의 흡수를 도와주고 체내 칼슘의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해주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탑헬스 관계자는 "닥터라인 비타민D는 국내 최초로 TSIT(TIP SEAL INTEGRITY TEST)와 CVIT (CLOSURE AND VENTILATION INTEGRITY TEST)를 거친 Tip seal 기술을 적용한 이지스프레이를 사용해 외부로부터의 오염물질 유입을 차단하여 비타민D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탑헬스 닥터라인 비타민D 400IU 1000IU는 탑헬스 공식 쇼핑몰과 이마트트레이더스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