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 부개주공아파트 6단지에 근무하는 공창화 소장은 우연한 계기로 관리사무소 기전실에서 근무하게 됐다. 그것이 그가 관리업계에 내딛은 첫 발이다. 이후 제18회 주택관리사(보) 시험에 합격하여 햇수로 4년 동안 근무했던 그를 만나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를 대신해 다양한 질문을 해봤다.
공창화 소장은 “제가 많은 주택관리사 교육기관 중 에듀윌을 선택한 이유는 교수님들의 열정에 반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주택관리사 자격증 공부 중 가장 어려웠던 회계과목은 교수님들의 열정과 강의 실력으로 나중에 전략 과목을 삼았을 정도였습니다.” 라며, 뒤이어 “저는 에듀윌 주택관리사 부평학원에서 수강하였는데 부평학원 상담 실장님들도 너무 좋으셔서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 때 편하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관리소장에게 필요한 덕목은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는 “경험 상 제일 중요한 것은 ‘끈기’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관리소장으로서 한 번에 해결되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중간에서 조율이 필요하거나 때로는 밀어 붙이기도 해야 하고 어떨 때는 백 번 양보를 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 순간이 올 때마다 힘들겠지만 끈기를 가지고 끝까지 포기 하지 않고 업무를 마무리하는 자세가 제일 필요합니다”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공창화 소장은 “관리소장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관리사무소 직원 분들과 함께 한 마음으로 깨끗하고 정다운 아파트 단지를 만들어내고 입주민들이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전국에 계신 관리 사무소 소장님들과 직원분들 추운 겨울이 제일 걱정인데요. 추운 겨울 건강하시고 늘 파이팅 하십시오!” 라고 관리소장의 한 사람으로서,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으로서 동문 회원들을 응원했다.
주택관리사 시험이 오는 2020년부터 상대평가로 전환됨에 따라 많은 수험생이 2019년 합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2019 주택관리사 합격완성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1년 안에 단기합격을 목표로 공부하는 수험생을 위한 과정이다.
2019 합격완성반은 2019년 제22회 2차 시험일까지 수강할 수 있으며, 2019년 시험에 최종 합격 시 자격증 강의 1개를 1년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주택관리사 취득 후 보다 전문적인 관리인을 목표로 한다면 관련 자격증 강의를 추가로 수강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에듀윌은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