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TV 김원기 대표가 올해 9월 베트남에 첫 해외지사를 설립한 이후 현지 생방송 라이브 강연회를 안정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33년 노하우를 집약한 ‘신(新)가치투자’를 통해 성공적인 주식투자법을 알리고 있는 김원기 대표는 2017년부터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을 위주로 한 해외 금융시장 탐방을 이어왔으며, 올해 9월 첫 번째로 베트남에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 바 있다.
작년 8월부터 시작된 동남아시아 신흥국 탐방 중 김 대표는 베트남 현지 3대 증권사로 손꼽히는 SSI(사이공증권) 관계자와 면담을 갖고 현지 글로벌 포럼에 공식 초청되기도 했습니다. 김 대표는 “최근 이어지는 소득 증가와 도시인구 확대 등의 요인으로 베트남은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큰 나라다. 정부 주도의 제조업 중심 경제정책 등으로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세계로TV는 술적 분석을 토대로 기본적 분석, 엘리어트 파동, 그린빌, 배당, 재료, 신용, 꿈의 8가지 요소를 분석하며 손절매 없이 원금을 보전하는 새로운 투자방식인 신가치투자를 통해 주식투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알리고 있다.
또한 '부의 창출과 나눔'이라는 모토를 적극 실천하며 주식투자를 통해 올린 수익을 여러 단체에 전달하며 기부활동에 나서고 회사가 위치한 합정동 관내 노인들에게 삼계탕, 쌀, 이불 등의 나눔을 제공하는 여러 활동을 진행하여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세계로TV는 내년 상반기경, 해외지사 설립 등의 성과를 회원들과 공유하고 성공적인 주식투자법을 알리는 무료 주식 강연회의 개최를 위해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한편, 부의 창출과 나눔'이라는 모토를 적극 실천하며 사회 곳곳에 사랑의 손길을 내밀고 있는 세계로TV 김원기 대표는 회사 소재지인 합정동 관내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이불나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김 대표는 나눔장학회를 운영하며 뛰어난 소질을 가지고 있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아울러 지난해에는 12월 29일 굿마이크 LSA 미래로 봉사단 등과 함께 연탄 1만장과 쌀 150포를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에 기부한 바 있다.
김 대표의 사회공헌 활동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활발하다. 필리핀에 사랑의 휠체어를 전달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 국제적인 문제로 대두하는 코피노들을 위한 휠체어 구매 자금과 필리핀 현지 교민들을 위한 위문공연 등에도 후원하고 있다.한류 문화 확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김 대표는 지난달 5일 서울 송파구 잠실 제2롯데타워에서 진행된 '2018 국제 OST 페스티벌(IMDOF)' 출범식을 공식 후원하기도 했다.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고객감동경영대상 인터넷증권방송 부문 대상 등을 수상하고, 지난해 제1회 대한민국국회나눔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