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필드테크의 SCG스포츠아카데미는 지난 19일 국회에서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SCG스포츠아카데미는 여성 인재 발굴·추천을 통해 인재 활용 및 고용 확대와 재취업 지원 등 일자리 창출 중심의 사회공헌 추진 노력을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SCG스포츠아카데미는 경기도가 조성한 광주시 곤지암의 대규모 복합 스포츠테마파크 ‘팀업캠퍼스’(team-up campus)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모기업인 ㈜필드테크는 인조잔디 및 플라스틱 바닥재 등을 생산하고 시공하는 스포츠시설 조성전문기업이다. 7년 전부터 CSR을 전담하는 사회공헌팀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각 사별 맞춤형사회공헌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주)필드테크와 그룹사인 필드원건설, 필드글로벌, SCG스포츠아카데미의 임직원들은 연간 33시간(약 4일)을 사회공헌 시간으로 할애하고 있으며, 평균 8.2개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다.
또한 매출 대비 13%의 비율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으며, 연간 약 8200여명의 봉사자들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협력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필드테크는 2018년 경기도가 선정하는 스타기업에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팀업캠퍼스는 20만7755m² 규모로 국제규격 야구장 3면과 축구장 1면, 풋살을 비롯한 다목적 보조구장과 게이트볼장 2면, 배드민턴 코트 1면, 2층 규모 멀티플렉스 건물, 27면 규모의 캠핑장을 비롯해 썰매장과 산책로 등을 갖췄다. 이 밖에도 실내스포츠 체험관인 축구, 야구, 사격 등 스크린 스포츠 시설과 어린이 체험장으로 꾸며진 2000m² 규모의 테마파크 악티바도 데이트 장소, 회식 장소, 이색 키즈카페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