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간 전자회사 연구소, 국가연구기관에 OrCAD, Altium등 전자회로설계, PCB설계툴을 공급했던 ㈜알앤디테크가 샘플PCB제작서비스에 나선다.
독일산 고급장비로 생산라인을 갖춘 중국 최대규모의 PCB회사, 공장과 계약하고 샘플PCB, 양산PCB 제작 서비스를 시작한다. EasyPCB 이지피씨비 브랜드로 새롭게 2018년 12월 21일 PCB제작사이트를 런칭했다.
이지피씨비에서 생산하는 샘플PCB는 A급 품질과 가격이 저렴해서 많은 학생들과 회사 연구소에서 샘플PCB를 주문하기에 부담이 없다. 또한 해외제작임에도 배송이 DHL을 이용해서 3박4일이면 주문자가 받아볼 만큼 빠른 납기가 장점이다.
또한, PCB제작예측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이지피씨비는 PCB보드를 만들기 위해 거버파일을 업로딩하면 자동으로 Gerber Viewer가 되며, PCB보드 색상을 바꿔서 실제 보드를 만들기 전에 색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샘플PCB등을 제작할 때 주문자는 PCB회사에 메일로 파일을 보내고 견적을 받는데 시간이 소요되고, 변경된 사양에 따라 견적을 다시 받아야 하는 등 불편이 있었으나, 이지피씨비가 만든 자동견적시스템이 PCB크기와 층수를 자동으로 측정해 즉시 견적하는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벤트로 최초로 전국민 PCB무료제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지피씨비(EasyPCB)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