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의 중앙동아리인 부동산경매연구회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12월 29일(토)에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사)광진구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사)장애인복지일자리지원협회에 20kg의 쌀 6포대를 기부했다.
황상호 부동산경매연구회 회장 및 임원진이 참석한 이 행사는 경매연구회 회원들의 성금을 생존필수품인 쌀로 바꾸어 기부하는 자리였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경매연구회의 김상범 지도교수는 “부동산경매연구회가 경매에 대해 정보를 서로 교류하면서 학습하는 차원을 넘어, 비록 약소하지만 우리 주변의 불우한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부동산경매연구회는 실전부동산경매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사회봉사를 통해 사회적 소임을 다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2019년 황금돼지해를 맞이해 부동산경매연구회에서는 오는 1월 9일(수)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세종사이버대학교 무방관 101호에서 풍수지리의 대가인 정경연 교수(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를 초빙해 ‘부동산과 풍수지리’에 대한 특강을 준비했다. 1월 30일(수) 저녁 7시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강은현 박사(‘경매야 놀자’의 저자)가 ‘2019년도 경매시장, 어떻게 이해하나“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제4탄 부동산오딧세이 특강을 1월 12일(토)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인천광역시 서구 인재개발원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특강은 크게 3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박철호 교수(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책임교수, 박철호의 경매아카데미)가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부동산경매’를, 설춘환 교수(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설춘환캠퍼스)가 ‘부동산투자와 권리분석’을, 박종철 교수(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골든리얼티부동산연구소)가 ‘맹지에 도로를 뚫어보자’를 차례로 강연한다.
세종대학교 캠퍼스에 위치한 세종사이버대는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1월 11일(금)까지 모집 중에 있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