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달리는 소녀> <늑대아이> 등 애니메이션계 거장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화제의 신작 <미래의 미라이>는 부모님의 사랑을 독차지하던 ‘쿤’이 여동생 ‘미라이’가 생긴 후 달라진 변화 속에서 미래에서 온 동생 ‘미라이’를 만나게 되고, 시공간을 초월한 특별한 환상 여행을 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1월 16일 개봉을 앞두고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는 <미래의 미라이>가 영화의 재미와 감동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뮤직 클립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미래의 미라이>의 OST인 ‘미라이의 테마’를 배경으로 영화의 하이라이트가 1분 30초 분량의 영상에 빼곡히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영화의 오프닝을 장식하는 주제가인 ‘미라이의 테마’는 일본에서 가수 겸 프로듀서로 폭넓게 활동 중인 야마시타 타츠로가 맡아 작사, 작곡, 가창했다. 80년대 일본 시티팝의 대부로도 불리는 야마시타 타츠로는 평소 팬임을 자처하던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러브콜로 <썸머 워즈> 이후 9년 만에 만남이 성사되었다.
<미래의 미라이>의 총괄 음악은 전작 <늑대아이> <괴물의 아이>에 이어 뮤지션이자 미디어아트 작가인 타카기 마사카츠가 맡았다. 전 세계를 무대로 새로운 예술의 장르를 개척하고 있는 타카기 마사카츠는 <미래의 미라이>의 감동적인 모험을 함께할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특히 OST ‘미라이의 테마’는 영화의 스토리가 고스란히 전해져 더욱 기대감을 자아낸다. “춤을 추면서 손가락을 걸고 네 모든 것을 반드시 내가 지켜줄게 미래를 향해” 등의 가사는 마치 주인공 ‘쿤’이 동생 ‘미라이’에게 불러주는 듯 애정 어린 메시지를 담고 있어 영화의 따뜻한 감동과 깊은 여운을 더욱 배가시킨다. 뿐만 아니라 영상 속 ‘쿤’이 첫눈이 내리는 날 처음 ‘미라이’와 만나는 신비로운 경험과 강아지 ‘윳코’로 변하거나, 어린 시절의 엄마와 놀거나, 청년 증조할아버지와 만나는 등 환상적인 모험담이 경쾌한 OST와 어우러지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영화의 재미와 감동을 압축한 하이라이트와 OST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뮤직 클립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는 <미래의 미라이>는 오는 1월 16일 개봉한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