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명 불수능으로 불리며 많은 학생들이 재수 학원으로 몰리고 있다. 하지만 재수 학원은 어떤 학원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세심하게 고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학원을 선택할 때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 인원 수, 선생님 등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안인지를 고민해야 한다.
이를 잘 파악하기 위해선 자신이 부족한 과목을 확인한 뒤 학원에서 보완해줄 학습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지를 살펴봐야 하며 그에 맞는 선생님이 있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또한 한 주간 배운 과목들에 부족한 점이 있는지 확인하고 언제 어디서든 1:1로 선생님과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있는지 여부도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
하지만 이 같은 기준들을 충족하는 학원을 찾는 일은 매우 어려운 일로 학원에 대한 주변의 평판, 커리큘럼, 일정 등을 확인해 자신에게 맞는 학원을 찾아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전문적으로 수능을 준비할 수 있는 ‘기숙학원’으로 사람이 몰리고 있는 추세다. 그 중 남학생 전문 ‘청평한샘기숙학원’은 ‘2020 재수 정규반’을 통해 계획적이고 효과적인 수업을 제공하는 곳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청평한샘기숙학원의 2020 재수 정규반은 국, 영, 수 등 수능 과목 중심의 기초를 확립할 수 있도록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EBS,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대성마이맥(비상에듀), 이투스 등 온라인 최고 강사진의 1:1 질의응답으로 취약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자기 주도 학습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수업준비, 예습, 수업, 복습, 확인 평가 등 전반적인 부분을 함께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학습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학생 본인의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도 함께 관리 받을 수 있다. 해당 학원은 규칙적인 단체 생활을 통해 소통하는 법과 자기 절제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사관학교, 체대 입시준비생들을 위해 체력 훈련을 무료로 지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EBS 강사이자 청평한샘기숙학원 유상현 대표는 “2020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고3 학생들의 감소로 재수생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예정으로 이 때 성공적인 수능 목표를 이루기 위해선 공부 방법이나 태도를 수정해야 한다”며 “재수 정규반은 최고의 시설을 통해 학습, 생활 관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기숙 학원으로 재수생들을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학생 전문 재수기숙학원 청평한샘 2020재수정규반은 다가오는 2월 17일 개강하며, 커리큘럼이나 자세한 모집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