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전문 보컬리스트이며 BTS 보컬을 지도했던 싱어송라이터 히키가 2019년 3월학기부터 서울 신설동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이외수, 이하 남예종)에서 실용음악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보컬지도를 한다.
히키는 3월학기부터 남예종 실용음악과 겸임교수로 보컬강의를 하며, 가수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노래잘부르는 법, 자신의 색깔을 낼 수 있는 노하우 등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남예종 이호규 교수는 “글로벌 톱 아티스트 BTS 보컬지도를 한 실력파 보컬리스트 히키 교수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노래 잘부를 수 있는 방법을 아는 가장 뛰어난 뮤지션이다”고 전했다.
히키 교수는 명지전문대 실용음악과를 졸업하고 3인조 보컬그룹 ‘Eye To Eye’ 활동, 현재 싱어송라이터 ‘Hickee’로 음악을 하고 있다.
히키 실용음악과 교수는 “학생들에게 포기하지 말고 꾸준한 노력과 에너지, 열정을 주문할 것이다”며 “무엇보다 포기하지 않는 긍정 에너지를 통해 열정있는 뮤지션으로 학생들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와 관련, 남예종 구정현 보컬학과장은 “히키 교수와 더불어 보컬군단 실력파 교수들 임용으로 현직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이 실용음악과 학생들에게 노래잘하는 법, 자신만의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는 테크닉을 전수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남예종 차은선 대표는 “현역 최고의 전문가들을 통한 실전경험까지 함께 배울 수 있는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최고를 자부하는 실력파 교수들이 임용되면서 실용음악학과는 물론, 남예종의 브랜드가 높아지고 있으며, 뮤지션을 지망하는 많은 신입생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히키 교수는 BTS(방탄소년단 진, 뷔) 보컬지도, Bighit 엔터테인먼트 GLAM(다희, 진희, 미소) 보컬지도, Jellyfish 엔터테인먼트 VIXX 보컬지도, Sourcemusic 엔터테인먼트 여자친구 보컬지도, FNC 엔터테인먼트 체리블렛(Cherry bullet)(유주, 보라) 보컬지도 등을 한 바 있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