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전문가와 생활체육인을 연결해 주는 스포츠본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성건, 이하 ‘스포츠본’)는 지난 3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위치한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사무실에서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회장 박노준, 이하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측은 우리나라 스포츠 국가대표로 활동했던 선수들의 권익 신장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생활체육인에게는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하자고 뜻을 모았다.
스포츠본 박성건 대표는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국민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스포츠문화를 형성하는데 힘쓰고 싶다”고 말했다.
JTBC야구 해설위원 겸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박노준 회장 역시 “뛰어난 역량을 가진 국가대표 선수들이 우리나라 스포츠산업분야 곳곳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본은 이번 협약에서 ▲사업확장 및 발전을 위한 인프라 교류 ▲스포츠를 통한 사회 공헌활동(CSR) ▲공동사업에 대한 판로확보 및 마케팅 지원 ▲로고 및 네이밍 사용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편, 스포츠본은 코딩스포츠 전문기업 ㈜DrSE와 오는 2월 8일 스포츠본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통해 드론스포츠 교육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