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2019년 정시 추가 합격자 발표, 대부분 대학 마무리 돌입하면서 2020수능 위한 재수기숙학원 재수정규반 문의 급증





2월 14일을 끝으로 건국대, 단국대, 서강대, 연세대, 중앙대, 한국외대 등 상당수의 대학들이 정시 추가 발표를 마무리 한다. 추가 합격을 소식을 기다리며 재수결심을 미뤄 왔던 학생들이 이제는 움직여야 할 때가 된 것이다.

이미 8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시내 종합반이나 기숙학원에서 2020수능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면, 더 이상 과거의 실패에서 허우적거릴 시간이 없다. 마음 먹었다면 바로 움직이자!

재수를 결심한 학생들에게 하나의 호재는 있다. 현 예비 고3인 2001년생이 55만 여명으로 63만이 넘었던 2000년생에 비해 8만 명 정도의 인구감소가 있다는 것이다. 2020 대입경쟁률은 당연히 낮아질 수밖에 없는 현실.

희망이 보인다. 그럼 어떻게 해야 재수를 성공할까? 가장 중요한 것은 관리! 학습과 시간 관리가 재수 성공의 열쇠이다.

흔히 재수를 시작하는 학생들은 시간이 많다고 착각하기 쉽다. 하지만 지난해를 돌아보자, 매일 해 뜰 때쯤 학교에 와서 해 지고 나서 집에 갔다. 온종일 앉아 있었지만 과연 공부한 시간이 많았을까? 더구나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스스로 공부해야 하는 재수생들은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공부시간을 확보하는 것 조차 쉽지 않다.

재수를 하는 길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가 ‘인강독학’이다. 흔히들 ‘독재(독학재수)’라는 말을 많이 쓰는데, 커뮤니티 게시판에 떠도는 얘기들이나 매스컴에 나온 실지 통계로도 실패확률이 90% 이상에 가깝다. 자기관리가 안되기 때문이다.

두 번째가 ‘재수종합반’이다. 강남이나 노량진에 학원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데, 주변에 유해환경요소가 많고 한 반 당 정원이 많은 관계로 학습관리가 힘들고 이성교제의 문제점이 많이 지적된다.

세 번째가 ‘기숙학원’이다. 얼마 전에 ‘J신문’에 보도 된 대로 하루에 고3 수험생이 스마트폰에 뺏기는 시간은 하루 평균 3시간. 핸드폰이나 컴퓨터와 차단되고, 청정지역에서 오직 수능만을 위해서 1년을 달릴 수 있다.

굳은 결심을 했다면, ‘기숙학원’에서의 10개월은 자신의 인생을 바꾸어 놓을 것이다. 기숙학원을 다니는 학생들은 많은 것을 경험하게 된다. 스마트폰, PC 등과 차단된 채, 오직 수능에만 전념할 수 있는 것이 기숙학원의 가장 큰 장점이다. 평소의 습관을 버리게 되고, 공부의 양은 상상을 초월할 것이며. 부족했던 과목에 대한 자신감, 규칙적인 생활습관에서 오는 건강한 정신 등등에서 1년 후 자신의 미래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막상 아이를 보내려 기숙학원을 알아보게 되면 기숙학원의 수는 많고, 괜찮다 싶은 곳 몇 군데서 상담을 받아봐도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아 도무지 어디에 보내야 할 지 난감해지게 된다.

기숙학원은 일반 학원과 달리, 24시간을 생활해야 하는 곳이다. 따라서 부모님과 학생이 자신이 공부할 학원을 직접 방문하여 학원의 강사진과 시설 등을 직접 보고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인터넷이나 광고, 전화문의 등을 통해서 학원을 보고 결정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서울이 아닌 지방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기숙학원을 모두 방문하고 비교 분석하기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러므로 기숙학원 방문을 결정하면 각 지역별로 클러스터화가 되어있는 곳, 기숙학원이 밀집된 지역을 선정하여 방문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런 점에서 최근 기숙학원의 메카, 수능의 힐링캠프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남양주, 청평지역 기숙학원”은 최적화된 기숙학원의 클러스터 지역이라고 하겠다.

“기숙학원의 메카” 남양주, 청평지역 기숙학원



우선 남양주, 청평지역에는 기숙학원의 모든 브랜드들이 다 모여있다. 대성학원, 한샘학원, 비타에듀, 비상에듀, 독학전문 에듀셀파, 스카이에듀 등 유명한 브랜드 학원들이 남양주, 청평지역에 다 모여있어 명실공히 기숙학원의 메카라고 할 수 있다. 유명 브랜드 기숙학원을 하루 만에 방문하면서 비교분석하기 용이한 곳이다.

또한 이 지역은 학원 별로 특화되어 있는 학원들도 밀집해 있다. 남학생전문, 여학생전문, 독학전문, 소수정예 등 학생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학원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

-오랜 전통과 높은 명문대 진학률을 자랑하는 대성본원 직영기숙학원 ‘남양주 대성학원’,

-스카이에듀 유일의 직영 ‘남양주 스카이에듀’,

-비상에듀 유일의 독학기숙학원 ‘청평비상에듀’,

-남, 녀 캠퍼스를 완전분리 해놓은 에듀셀파독학기숙학원‘,

-일반기숙과 독학을 혼합 운영하는 ‘청평비타에듀’,

-전, 현직 EBS강사진이 직접 강의/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여학생 전문 ‘한샘여학생 기숙학원’,

-짧은 역사지만 높은 성적향상과 진학률로 빠르게 자리잡은 남학생 전문 ‘청평한샘 기숙학원’ 등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남양주, 청평지역은 청정지역을 자랑한다. 학업에 방해가 되는 유해환경이 차단되어 있으며 도심의 학원과 달리 맑은 공기를 마시며 넓은 운동장에서 공부를 위한 기초 체력을 다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기숙학원에서의 10개월은 자신의 인생을 바꾸어 놓는다. 6:30분 기상 ? 샤워 ? 식사 등 규칙적인 생활, 앉아있는 습관. 항시 상주하는 전임들에게 언제든 질문하며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자신의 부족했던 과목의 보충학습 등을 통해 등급향상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또한 공부에 대한 생각을 변화시키고 학생의 잠재된 능력을 끌어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시킬 수 있는, 인생의 변곡점을 끌어낼 수 있는 아주 소중한 기간이 될 것이다.

학원의 특징을 꼼꼼히 비교 분석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기숙학원을 고르고자 한다면 남양주, 청평지역 기숙학원을 선택하고, 주말투어를 해 보는 것이 보다 효율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기숙학원은 2월 중순 경 재수정규반을 시작한다. 하지만 개강 후에도 결원생 충원을 비롯 2차 개강을 하는 학원들도 있으니, 고민하고 있다면 상담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한편 40년 전통의 한샘과 EBS 전현직 강사진의 차별화된 맞춤형 학습 및 생활관리로 학생 및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여학생전문 한샘여학생 기숙학원, 남학생전문 청평한샘 기숙학원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지난 2월 17일 1차 개강을 통해 이미 전반이 마감되었으며 추가합격으로 인한 약간의 결원생에 대해서만 3월 1일 추가적인 입소를 받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커리큘럼은 학원 홈페이지 또는 상담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