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과정이 되면서 초등학교 과정보다 어려워지는 난이도에 공부를 포기하려는 학생들이 늘어나게 된다. 특히 이는 국영수 과목에서 두드러지는데 수학과목의 경우 흥미를 잃어 학업을 포기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학부모들의 더 큰 관심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수학과목을 좀 더 재미있고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러한 고민으로 최근 스마트학습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틀에 갇혀 있던 기존의 종이학습지나 중등학원, 중등과외, 중등인강 등에서 벗어나 태블릿 PC, 영상, 디지털 기술 등을 활용한 차세대 학습 시스템이다. 학원과 과외에 국한돼 있던 교육 시스템에 새로운 대체제가 등장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교과서와 해법수학 등을 발행하는 대표적인 교육 기업 천재교육 역시 자회사 천재교과서를 통해 밀크T중학을 론칭한 바 있다.
밀크티 중학은 수학, 영어 등 과목별로 따로 등록할 필요 없이 학습기기 하나로 전 학년, 전 과목 수강이 가능하다. 학습 콘텐츠도 학원과 과외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중학수학인강, 중학영어인강은 수준별로 심화학습까지 할 수 있다.
학원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선생님 시스템도 함께 주어져 아이의 학습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가능하다. 1:1로 관리가 이뤄지고 있어 만족도가 높으며, 이는 디지털 기술이 발달한 현대 사회에 맞춘 차세대 교육시스템으로 호평 받는다. 가격의 경우 학원 단과목 비용에 불과해 온라인 상에서 학부모들의 반응이 뜨겁다.
특히 밀크티중학 수학은 수준별, 영역별 강좌가 따로 마련돼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개념부터 심화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수학에 흥미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쉽게 학습할 수 있는 10분 달달 수학, 3분 쿡쿡 연산 등을 선보이고 있어 수포자를 미연에 방지 가능하다.
이처럼 밀크티중학은 기기 하나로 전과목을 학습할 수 있으며, 수행평가, 적성검사, 중등논술, 독서 등을 학습할 수 있어 사교육비 절감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는 학원과 중등인강의 장점을 모두 잡았다는 평.
한편, 밀크T중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천재교육이 진행하고 있는 밀크티 중학 7일 무료체험 이벤트에 참여하면 자사의 전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