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이 위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위솔루션’을 론칭하며 위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 또한 풀무원다논은 직접 개발한 ‘위솔루션’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위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2019 위 건강 지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시장조사 기관 닐슨에 의하면 지난해 국내 위 발효유 시장은 리테일 기준 전년 대비 약 30 % 상승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최근 여성들의 위 건강 관리 니즈가 증가하며, 위 발효유는 남성들에게 필요하다는 기존의 편견을 깨고 관련 제품의 선호 타깃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발효유 시장의 흐름 속에서 위 발효유의 리테일 시장 역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발효유 전문가들로 구성된 풀무원다논 연구소는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는 위 발효유 시장을 공략하고자 세밀한 시장 조사를 거쳐 2년간 개발한 끝에 ‘위 솔루션’을 선보였다. ‘위솔루션’은 위와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12가지 성분으로, 위는 물론 장까지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는 멀티솔루션 발효유 제품이다.
위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식품인 울금, 양배추, 크랜베리 등의 자연유래 추출물을 사용한 ‘위솔루션’은 헬리코박터 관리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은 물론, 장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총 6개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발효유의 본질적인 효과에 집중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청담주앤의원 최경희 원장은 “위 건강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외에도 식습관, 유전적 요인 및 과로,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등 외부 환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최근 직장인들의 경우 위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외부환경에 노출되는 정도가 증가해 일상 생활 속에서 꾸준히 위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생활 습관 교정 외에 매일 위에 좋은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도 쉽고 간편한 위 건강 관리 방안 중 하나”라고 말했다.
더불어 풀무원다논은 ‘위솔루션’ 론칭과 함께 진행하는 ‘2019 위 건강 지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위 건강을 자가 진단 해볼 수 있도록 전문의와 함께 개발한 ‘위 쉼표 지수’를 공개했다. 일상 속에서 나타나는 위 건강 위험 신호를 제시해 소비자들이 위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상태를 직접 체크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이와 함께 ‘위솔루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총 630명에게는 KMI 한국의학연구소 수면 위내시경 검진(1인 1회), 풀무원 발효 숙성 양배추즙 (1박스), 풀무원다논 위솔루션 2주 체험분 등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2019 위 건강 지키기 캠페인’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풀무원다논 위솔루션 브랜드 담당자는 “남성고객들 뿐만 아니라 여성 고객들의 위 관련 제품 문의가 이어져 ‘위솔루션’ 론칭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위솔루션’ 신제품을 시작으로 풀무원다논만의 고객 맞춤 특화 발효유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희련 대표가 이끄는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철학과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프랑스 다논의 세계 1위 요거트 기술이 더해져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프랑스 다논이 보유한 4,000여 종의 유산균 중 엄선된 프로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현재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 온 가족 활력 요거트 ‘아이러브요거트’, 3년 연속 그릭요거트 국내 판매 1위 ‘풀무원다논 그릭’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마이딜라잇을 통한 데어리 디저트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